윤두준·용준형·이기광·육성재, 동신대 특혜..학위 취소

이경호 기자 / 입력 : 2019.01.14 12:36
  • 글자크기조절
image
윤두준, 이기광, 용준형/사진=스타뉴스


그룹 비스트 전 멤버 윤두준, 용준형, 이기광, 장현승 등 연예인 7명에 대한 대학교 학위가 취소된다.

14일 오전 뉴시스에 따르면 이날 교육부는 교육신뢰회복추진단 1차 회의를 개최, 학사 부정 등과 관련된 대학들의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교육부가 발표한 대학 중 지난해 아이돌 그룹, 가수에게 특혜를 줬다는 의혹으로 언론에 보도된 동신대학교의 실태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동신대는 학교 수업을 듣지 않은 연예인 학생 7명의 출석을 무단으로 인정, 학점을 부여했다. 교육부는 이들에 대한 학점, 학위 취소를 요구했다.

비스트 전 멤버이자 현 하이라이트 멤버인 이기광, 용준형, 윤두준이다. 또 비스트 전 멤버 장현승도 포함됐다. 이밖에 비투비 멤버 서은광과 육성재, 가수 추가열도 포함됐다. 추가열의 경우에는 학사학위가 없는데도 실용음악학과 겸임교수로 임용됐으며, 학위 취소와 겸임교수 임용도 무효화 된다.


교육부는 이 일에 대해 연예인들의 학위를 취소하기로 했다.

한편 지난해 8월 SBS 'SBS 8 뉴스'에서는 동신대학교가 비스트 멤버였던 윤두준, 용준형, 이기광, 장현승 등에게 장학금을 주고 졸업까지 편의를 봐줬다는 의혹을 보도해 논란이 됐다.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