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엔시티 위시 "'AAA 포텐셜'로 잠재력 인정 받아..기대하세요!"[인터뷰①]

'AAA 2024' 포텐셜 가수 부문 수상자 엔시티 위시 인터뷰

안윤지 기자 / 입력 : 2025.01.27 11:00
  • 글자크기조절
image
엔시티 위시(NCT WISH)가 서울 성동구 SM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진행된 '제 9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The 9th Asia Artist Awards, 이하 'AAA 2024')' 수상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김창현 chmt@
'막내의 패기'가 이런 것일까. 아직 1년도 채 되지 않은 그룹 엔시티 위시(NCT WISH, 시온·유우시·리쿠·사쿠야·료·재희)가 진정한 '신인'이 무엇인지 보여줬다.

엔시티 위시는 지난 2023년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엔시티 유니버스 : 라스타트(NCT Universe : LASTART)'로 탄생한 그룹으로, 2024년 2월 타이틀곡 '위시(WISH)'로 데뷔했다. 이들은 기존 강렬한 퍼포먼스를 다루는 '엔시티' 특유의 분위기와 다르게 막내 그룹다운 귀여움을 품고 있다. 엔시티 위시는 '위시'로 데뷔 20일 만에 음악 방송 1위를 거머쥐었고, 이후 발매된 타이틀곡 '송 버드(Songbird)'와 '스테디(Steady)'로도 호성적을 냈다. 특히 '스테디'는 KBS 2TV 음악 프로그램 '뮤직뱅크'에서 1위 하며 '지상파 첫 1위' 타이틀도 가져가게 됐다.


지난해 열심히 활동했던 만큼, 엔시티 위시는 시상식에서도 성과를 얻어냈다. '제9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The 9th Asia Artist Awards, 이하 'AAA 2024')에 참석한 그들은 'AAA 포텐셜' 상을 받으며 신인으로서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최근 엔시티 위시는 서울 성동구 SM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스타뉴스와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방콕의 밤을 수놓았던 'AAA 2024'를 마친 후 그들은 당시를 돌아보며 못다 한 이야기를 나눴다.

image
엔시티 위시(NCT WISH)가 서울 성동구 SM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진행된 '제 9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The 9th Asia Artist Awards, 이하 'AAA 2024')' 수상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김창현 chmt@
- 엔시티 위시는 이번 'AAA 2024'에서 'AAA 포텔셜' 상을 수상했습니다. 당시 현장에서 만났을 때도 기쁜 마음을 충분히 보였겠지만, 못다 한 수상 소감이 있으신지요.


▶ 재희= '포텐셜' 상을 받았는데 잠재력이 있다는 뜻 입니다. 2024년에 '포텐셜' 상을 받았으니 2025년엔 잠재력을 보여줄 수 있는 음악을 하고 싶어요. 또 'AAA'에서 좋은 성적을 받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작년에 정말 많은 상을 받았는데 평생 한 번뿐인 상을 받아 감사합니다. 이런 순간이 오랫동안 기억될 거 같아요.

- 'AAA 2024'에는 엔시티 위시 뿐만 아니라 수호, 엔시티 127, 웨이션브이 등 같은 소속사 선배 가수들도 많았어요. 현장에서 가장 기대했던 무대가 있었다면요.

▶시온= 전 텐 형 노래를 좋아하는데 무대에서 텐 형 솔로 앨범 노래가 들려서 기대했었어요.

▶재희= 엑소 수호 선배님이요. 솔로로 무대를 하시는 모습을 보니 정말 멋있었어요.

-지난해를 돌아보면 데뷔곡을 시작으로 '송 버드', '스테디' 등 타이틀곡 활동부터 한국 전국 투어와 일본 투어까지 바쁘게 활동하셨어요. 이를 다시 떠올린다면, 어떠셨나요.

▶재희= 배운 게 많았어요. 이런저런 활동과 전국 팬미팅 투어는 정말 데뷔하고 처음 하는 활동이었거든요. 시즈니 분들이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알려주셨고, 정말 많은 분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image
엔시티 위시(NCT WISH)가 서울 성동구 SM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진행된 '제 9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The 9th Asia Artist Awards, 이하 'AAA 2024')' 수상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김창현 chmt@
-인터뷰 ②에 이어
기자 프로필
안윤지 | zizirong@mtstarnews.com

스타뉴스 연예 1팀 안윤지 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