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46억 매입' 과천 빌딩..7년만 시세 10억 '껑충' [스타이슈]

허지형 기자 / 입력 : 2025.03.30 18:36
  • 글자크기조절
배우 이지은(아이유)이 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콘래드 서울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폭싹 속았수다'는 제주에서 태어난 '요망진 반항아' 애순이(아이유 분)와 '팔불출 무쇠' 관식이(박보검 분)의 모험 가득한 일생을 사계절로 풀어낸 넷플릭스 시리즈다. 오는 7일 공개. 2025.03.05 /사진=김창현 chmt@
배우 이지은(아이유)이 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콘래드 서울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폭싹 속았수다'는 제주에서 태어난 '요망진 반항아' 애순이(아이유 분)와 '팔불출 무쇠' 관식이(박보검 분)의 모험 가득한 일생을 사계절로 풀어낸 넷플릭스 시리즈다. 오는 7일 공개. 2025.03.05 /사진=김창현 chmt@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7년 전 매입한 과천 빌딩이 매입가 대비 10억 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30일 빌딩로드 부동산 중개법인에 따르면 아이유는 2018년 3월 경기도 과천시 과천동에 위치한 대지 면적 약 691㎡(209평),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의 빌딩을 본인 명의로 46억 원에 매입했다.


당시 아이유는 해당 건물을 어머니의 사무실과 후배 뮤지션들의 작업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사들인 것으로 전해졌다.

건물은 지하철 4호선 선바위역과 1㎞ 거리에 있지만, 역세권과는 거리가 있다. 과천시와 서울시 서초구 우면동 경계에 있는 과천 안골마을에 위치한다. 현재 건물 시세는 약 56억 원으로 추정된다.

한편 아이유는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에 출연해 박보검과 호흡을 맞췄다. '폭싹 속았수다'는 제주에서 태어난 '요망진 반항아' 애순이와 '팔불출 무쇠' 관식이의 모험 가득한 일생을 사계절로 풀어낸 이야기다. 그는 차기작으로 MBC 드라마 '21세기 대군 부인'(가제)을 확정했다. 변우석과 호흡을 맞춘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