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힐링승마 지원사업 온라인 접수 시작

채준 기자 / 입력 : 2025.04.06 15:07
  • 글자크기조절
/사진제공=한국마사회
/사진제공=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가 온라인을 통해 힐링승마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힐링승마'는 말과의 정서적 교감으로 심리적 상처를 치유하고 신체의 고른 발달을 촉진하는 치유형 승마 프로그램이다. 관련 연구를 통해 힐링승마가 우울증상을 감소시키고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증상을 완화한다는 효과가 확인되기도 했다.


한국마사회의 힐링승마 지원사업은 일반국민(2,100명) 분야와 사회공익(1,500명) 분야로 나누어 운영된다. 일반국민 분야는 신청일 기준 19세부터 65세까지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4월 13일까지다.

소방관·해양경찰·가축방역직 등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공익 분야의 경우 14일부터 22일까지로 접수기간이 다르다. 두 분야 모두 말산업정보포털 '호스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야 하고 자동추첨을 거쳐 4월 23일에 선정결과가 발표된다. 실제 강습은 5월부터 받을 수 있다.

총 강습비는 30~50만원으로 승마시설별로 차이가 있으며, 한국마사회가 전체 강습비용의 최소 40%를 부담한다. 강습은 총 10회, 1회당 60분 내외로 진행되고 말 손질 및 말 끌기와 같은 비기승 활동부터 평보, 속보까지 초급 수준에 해당하는 기승활동으로 이루어져있다. 일정은 승마시설과 참여자가 협의해 조율 가능하다.


정기환 한국마사회장은 "힐링승마 지원사업을 통해 국민들의 심리적·신체적 스트레스가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