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현, 'Voice tool tip.txt 2'로 증명할 장르적 스펙트럼

김수진 기자 / 입력 :
  • 글자크기조절
허성현/사진제공=아메바컬쳐
허성현/사진제공=아메바컬쳐


래퍼 허성현(Huh)이 새 EP로 업그레이드된 스펙트럼을 증명한다.

허성현은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EP 'Voice tool tip.txt 2(보이스 툴 팁.txt 2)'를 발매한다.


'Voice tool tip.txt 2'는 허성현이 지난 2023년 발매한 EP 'Voice tool tip.txt'에 이어 선보이는 두 번째 시리즈 앨범이다. 지난 EP에서 강렬한 무드 위주의 탄탄한 래핑을 보여줬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한층 넓어진 장르적 스펙트럼을 총 6곡으로 입증한다. 허성현은 업그레이드된 '목소리 사용법'으로 자신만의 '웰메이드 음악 컬렉션'을 완성할 예정이다.

타이틀곡 'one dead one alive(원 데드 원 얼라이브)'는 트렌디하면서 공간감 있는 힙합 사운드 위 허성현의 멜로디컬한 보이스가 유려하게 전개되는 곡이다. 허성현은 랩과 싱잉을 매끄럽게 넘나들며 중독성 강한 바운스를 이끈다.




음원과 동시 공개되는 'one dead one alive' 뮤직비디오에서는 광활한 자연 공간 속 허성현의 짙은 무드가 그려진다. 앞선 티저에서 허성현은 붉게 노을 진 하늘, 내리치는 폭포를 배경으로 유니크한 감성을 발산해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이 외에도 허성현은 무게감 있는 분위기의 '16bars(16바즈) (Feat. The Quiett)', 아프로비츠 장르로 여유로운 그루브를 전하는 'maybe or not(메이비 오어 낫) (Feat. PENOMECO)', 소울풀한 감각이 돋보이는 'sing for me(싱 포 미) (Feat. oceanfromtheblue)', 신나는 멜로디와 저지클럽 리듬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 '뉴뉴 (Feat. B.I)', 비범한 스타일의 'TMC'까지 다채로운 6곡으로 이번 EP를 구성했다.

피처링 아티스트로는 더 콰이엇(The Quiett), 페노메코(PENOMECO), 오션프롬더블루(oceanfromtheblue), 비아이(B.I)가 지원 사격해 허성현과 신선한 시너지를 이뤘다. 여기에 허성현과 전작에서 다양한 음악적 호흡을 맞춰온 재팹(Jaepep), 페디(Padi), D!EM 등 프로듀서가 앨범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컴백을 기념해 허성현은 EP 발매 다음 날인 오는 25일 프라이빗 음감회 형식의 리스닝 라운지를 개최하며 2025년 행보에 속도를 올린다. 이번 리스닝 라운지는 신곡 라이브 무대는 물론 작업기와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허성현의 음악 세계를 심도 있게 만나는 자리로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허성현의 새 EP 'Voice tool tip.txt 2'는 24일 오후 6시 발매되며, 컴백 기념 리스닝 라운지는 25일 오후 7시 30분 서울 마포구 ㅎㄷ카페 K-POP 미디어 홀에서 진행된다.
기자 프로필
김수진 | skyaromy@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콘텐츠 본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