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의 영웅재중과 믹키유천이 구성한 유닛의 일본 새 음반이 오리콘 차트 1위를 차지한데 이어 같은 날 온라인에서 발매된 동방신기 멤버들의 솔로곡들을 모은 프로젝트 싱글이 일본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높은 순위를 기록, 일본 내 동방신기의 인기를 느끼게 하고 있다.
1일 발표된 일본 아이튠즈 종합 차트에는 지난 30일 온라인 발매된 동방신기 프로젝트 싱글 중 시아준수가 부른 '시아틱(XIAHTIC)'이 톱 송 5위에, 동방신기 프로젝트 싱글이 톱 앨범 6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이 프로젝트 싱글은 지난 7월 일본 도쿄돔에서 개최된 동방신기 단독 공연 당시 멤버들이 선보였던 솔로곡들을 스튜디오 버전으로 새롭게 녹음한 음원이다.
이들은 장르별 차트에서는 더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동방신기는 '시아틱(XIAHTIC)'이 팝 차트 톱 송 1위에, 동방신기 프로젝트 싱글이 톱 앨범 4위에 오른데 이어 팝 차트에서는 유노윤호가 부른 '체크메이트(Checkmate)'가 3위에, 최근 발표한 CM송 '달게 끝없게(甘く果てしなく, 아마쿠하테시나쿠)'가 4위, 영웅재중과 믹키유천이 함께 부른 '빈 소 롱~메종 드 엠플로(been so long~maison de m-flo~)'가 9위에 오르는 등 10위권 내에 총 4곡을 랭크 시키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동방신기의 영웅재중과 믹키유천의 유닛 재중&유천(JEJUNG&YUCHUN from 東方神起)는 지난 30일 새 싱글 'COLORS~Melody and Harmony~/Shelter'를 발매했다. 이 음반은 발매 당일 10만 장이 넘는 판매고를 기록하며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 1위에 올랐다. 또한 도쿄돔 공연 실황을 담은 DVD 역시 발매 당일 오리콘 데일리 DVD 종합 차트 1위를 차지해 동반 인기를 과시했다.
1일 발표된 일본 아이튠즈 팝 장르 차트 ⓒ사진=화면캡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