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YBM어학원 "데이브 브라운대 졸업은 확인했다"

배소진 박민정 인턴기자 / 입력 : 2010.07.09 18:33
  • 글자크기조절
image
YBM어학원은 자사 e4u강남센터에서 'CNN News 청취'강의를 맡고 있는 데이브(한국명 이선민)가 제출한 프로필에 '컬럼비아대학원 국제금융학 석사과정'으로 기재되어 있었다고 확인했다.

이 센터 관계자는 9일 머니투데이와의 전화통화에서 "이선민 씨의 브라운대학교 졸업증명서는 분명히 확인을 했다. 하지만 컬럼비아대학원 국제금융학 석사에 대해서는 이선민 씨가 제출한 프로필로만 봤을 뿐 확인절차를 걸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강사로 채용할 때 기준이 되는 학력은 학사졸업이기 때문에 그것만 확인했다"고 밝혔다. 석사의 졸업유무는 강사를 채용하는 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는 것이다.

덧붙여 "석사중이라고 말했기 때문에 컬럼비아대학원에까지 확인하지는 않았던 것이다. '졸업'이라고 밝혔다면 분명히 검증절차를 밟았을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또 "이와 관련해 문의전화를 많이 받고 있다"며 "데이브와 만나는 대로 사실 관계를 확인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데이브의 저서 '뉴요커 뉴욕을 걷다'의 석사학력 프로필에 대해서는 이 책을 출판한 국민출판사 측은 "편집자가 퇴사해 확인이 불가능하다"고 했다.

네티즌들은 EBS'스타잉글리시'게시판에 올린 데이브의 해명글에 책 프로필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데이브는 "저자 소개는 저자가 쓰는 게 아닙니다. 출판사에서 인터넷에 올라온 제 프로필 내용을 보고 썼겠죠"라고 댓글로 답했다.

image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