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논란' 데이브, 학사학위 취득 인증

"브라운大, 여권상 이름과 동일인물"

박민정 인턴기자 / 입력 : 2010.07.20 15:43
  • 글자크기조절
image
image
20일 EBS가 홈페이지 통해 학력논란을 일으킨 데이브(한국명 이선민)의 학위 검증 결과를 공개했다.

EBS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으로부터 "데이브의 브라운대학 학사 학위 취득 사실 확인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5일 EBS는 여권 사본(Seon-min David Lee)을 첨부해 대교협에 학력 조회를 의뢰했다. 그 결과 데이브가 브라운 유니버시티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는 사실을 통보받았다며 인증 서류도 함께 공개했다.

대교협이 EBS에 보낸 공문에 따르면 데이브의 학교 기록상 이름은 'David Seonmin Lee'로 1995년 5월 29일에 브라운대학에 입학, 경제(Business Economics) 전공으로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논란이 됐던 데이브의 영문 이름에 대해서도 브라운대 교무처는 "Seon-min David Lee(여권상 이름)와 David Seonmin Lee(성적표 등 학교 기록상 이름)가 동일인물"이라는 답변을 전했다.


첨부된 인증서류는 미국의 고등교육기관의 평가 인증을 담당하는 '미국 고등교육인증위원회(CHEA, Council for Higher Education Accreditation)와 미국 교육부(U.S. Department of Education)에서 인정된 New England Association of Schools and Colleges(NEASC-CIHE)의 평가인증을 받은 것이다.

한편 그 동안 데이브는 EBS출연자 정보에 '콜럼비아대학원 국제금융학 석사'로 기재됐던 학력이 '브라운대학교 경제학 학사'로 수정되면서 학력 부풀리기 의혹을 받아왔다. 이에 대해 시청자들이 꾸준히 문제제기를 하자 EBS는 19일 데이브의 출연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