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라, 日 상륙 '귀염+섹시+복고' 다채로운 무대

"오리콘 차트 1위가 목표"

일본(도쿄)=윤성열 기자 / 입력 : 2011.07.05 18:19
  • 글자크기조절
image
ⓒ티아라 일본 쇼케이스


7인 걸그룹 티아라가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이며 본격 일본 진출을 알렸다.

귀여움과 섹시함을 겸비한 일곱 소녀의 매력은 무대에서 더욱 빛을 발했고, 쉬지 않고 이어지는 이들의 무대에 일본 현지인들은 열띤 박수를 보냈다.


7인 걸그룹 티아라는 5일 오후 4시께(현지시각) 일본 도쿄 시부야AX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공연은 티아라의 첫 일본 진출을 알리는 자리로 1500여명 팬들이 찾아 이들의 시작을 반겼다.

특히 국내 언론은 물론 아사히신문, 산케이스포츠, 닛칸 스포츠, 후지TV, 니혼TV, NHK 등 현지 매체들도 자리를 찾아 열띤 취재 경쟁을 펼쳤다.

컴백할 때마다 새로운 콘셉트를 선보이며 주목을 끌었던 그룹답게 이날 티아라는 무대마다 다양한 분위기로 공연을 이어나갔다. 강렬한 콘셉트에서 귀여운 색깔로 무대를 이어나가며 자유자재로 공연을 조율했다. 장난기 어린 모습과 환한 미소로 특별한 팬서비스도 잊지 않았다.


이날 티아라는 자신들의 히트곡 '너 때문에 미처'를 공연의 첫 무대를 장식했다. 곡의 콘셉트에 맞게 강렬한 레드 의상을 입고 나온 티아라는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쇼케이스의 시작을 알렸다.

첫 곡을 마친 티아라는 일본어로 팬들에게 인사를 하며 지난 3개월간 틈틈이 공부한 일본어 실력을 뽐내기도 했다.

이어진 무대에선 '야야야'와 신곡 '롤리폴리'로 신나는 분위기를 연출하며 무대를 이끌어 갔다. 특히 '롤리폴리' 무대에선 화려한 복고댄스를 선보이며 국내에서 불어온 복고열풍을 이어나갔다.

공연 도중 영상을 통해 여러 한류 스타들이 티아라에게 응원 메세지를 보내 눈길을 끌었다. '야수돌'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비스트는 "일본에서 활동을 시작하는 티아라와 같이 열심히 활동해서 세계에 이름을 떨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동료 그룹의 일본 진출의 힘을 넣었다.

일본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초신성도 "티아라가 일본에서 활동하게 됐다고 들었는데 친한 가족 같은 마음으로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마지막은 일본에서 타이틀곡으로 활동할 '보핍보핍(Bo Peep Bo Peep)'으로 마무리했다. 티아라는 국내 활동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고양이 댄스'를 다시 재연하며 일본에서의 활약을 예고했다.

앞서 티아라는 이날 오후 2시30분께(현지시각) 일본 도쿄 시부야AX에서 일본 진출 쇼케이스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본격적인 일본 진출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앞서 공연 전 티아라 멤버 소연은 "오리콘 차트 첫 진입 1위라는 소망을 가지고 있다"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티아라 멤버 은정은 "티아라의 특징 중 하나가 한국적인 멜로디와 멤버들의 다양한 표정과 매력에 있다"며 "한국 가요를 사랑하는 일본 팬들이라면 티아라도 많이 사랑해 주실 것"이라고 말했다.

멤버 효민은 "티아라의 매력은 곡마다 콘셉트가 바뀌는 게 매력이다"며 "그런 매력을 일본 팬들에게 보여주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앞서 티아라는 일본 기획사 J-ROCK과 3억5000만엔(한화 47억 2000만원)에 연예 활동 계약을 맺었다. J-ROCK 측은 "티아라를 일본에서도 음악은 물론 드라마, 영화, 예능 MC 등 다방면에서 만능 엔터테인먼트로 성장시킬 계획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멤버 소연은 "그룹 '스마프'를 동경했다"며 "각 분야에서 최고로 활동하면서 팀으로도 꾸준히 모습을 보였다"고 전했다.

멤버 은정은 "일본어 공부를 열심히 해서 음악뿐 아니라 드라마나 버라이어티에서 많이 활동할 예정이다"며 "일본 소속사 측에서도 신곡 '롤리폴리'에 많은 관심을 보이시며 일본에서도 많은 활동 해달라고 부탁하셨다"고 말했다.

티아라의 이번 쇼케이스에는 7만 여명의 팬들이 신청해 약 46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날 무대에서 티아라는 신곡 '롤리폴리(Roly-Poly)'를 비롯해 히트곡인 '왜 이러니', 보핍보핍(Bo Peep Bo peep)' 등을 선보였다.

한편 티아라는 오는 9월 '보핍보핍'으로 일본에서 본격 데뷔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