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울림, '나가수' 출연..조용필 이은 산울림 스페셜

김현록 기자 / 입력 : 2011.11.03 15:2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산울림이 MBC '우리들의 일밤' '나는 가수다'에 전격 출연한다.

'나는 가수다'는 다음달 초 방송 예정인 10라운드 2차 경연을 '산울림 스페셜'로 마련한다. 산울림은 제작진의 꾸준한 러브콜 끝에 출연을 결심했다.


올해 데뷔 35년을 맞은 산울림은 한국적 록을 탄생시킨 대표적 밴드이자 대중 음악계에 한 획을 그은 뮤지션. 공식 음악 활동과 개별적 연기 활동에만 전념했던 산울림은 '나는 가수다'를 통해 예능 프로그램에 첫 출연한다. 산울림은 이를 통해 후배 가수들을 격려하고 응원할 예정이다.

산울림은 '아니 벌써', '창문 너머 어렴풋이 옛 생각이 나겠지요', '가지 마오', '어머니와 고등어' 등의 히트곡 외에 70년대 그룹사운드 바람을 몰고 온 샌드페블즈의 '나 어떡해', 80년대 초 젊은이들을 사로잡은 인기그룹 노고지리의 '찻잔' 등을 작곡해 화제가 된 바 있다.

10라운드 2차 경연의 주제인 ‘산울림 스페셜’은 산울림의 대표곡으로 미션곡을 정하게 되며, 경연을 앞둔 중간점검에서는 김창완이 직접 스튜디오를 방문하여 후배 가수들과 뜻 깊은 시간을 갖게 된다.


이 자리에서 일곱 가수들은 자리를 함께 한 산울림에게 미션곡에 얽힌 당시의 에피소드나 편곡에 대한 조언을 구할 예정이다. 또 김창완 밴드가 직접 경연장에 나와 산울림의 대표곡을 부를 예정이다.

전설의 밴드 산울림이 전격 출연하는'나는 가수다' 산울림 스페셜은 12월 4일과 11일 2주간에 걸쳐 방송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