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도-나름가수다', 시청률 이어 음원차트 '올킬'

문완식 기자 / 입력 : 2012.01.08 11:15
  • 글자크기조절
image


지난 7일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나름 가수다' 특집에서 선보인 노래들이 실시간 음원차트 상위권을 휩쓸고 있다.

8일 오전 11시 현재 멜론, 소리바다, 싸이월드, 올레뮤직 등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는 '키 큰 노총각 이야기', '더위 먹은 갈매기' 등 '무한도전-나름 가수다' 관련 음원들이 상위권에 올라있다. 특히 '나름 가수다'에서 청중평가단 1위를 차지한 정준하의 '키 큰 노총각 이야기'가 실시간 음원차트에서도 1위에 올라 눈길을 끈다.


소리바다 실시간차트의 경우 1위 정준하의 '키 큰 노총각 이야기', 2위 유재석 '더위 먹은 갈매기', 3위 하하의 '바보에게 바보가', 4위 길 '삼바의 매력', 5위 정형돈 '영계백숙', 6위 노홍철 '사랑의 서약', 7위 박명수의 '광대' 등 '나름 가수다' 음원들이 1위부터 7위까지 랭크됐다. 이들에 이어 8위 티아라 '러비더비', 9위 10cm '애상' 순이었다.

올레뮤직 실시간차트는 1위 정준하 '키 큰 노총각 이야기', 2위 길 '삼바의 매력', 3위 하하 '바보에게 바보가', 4위 유재석 '더위 먹은 갈매기', 5위 정형돈 '영계백숙', 6위 노홍철 '사랑의 서약', 7위 티아라 '러비더비', 8위 박명수 '광대'가 올랐다.

멜론 실시간차트는 1위 정준하의 '키 큰 노총각 이야기', 2위 티아라 '러비더비', 3위 현아&현승 '트러블 메이커', 4위 아이유 '너랑 나' 5위 길 '삼바의 매력', 7위 유재석 '더위 먹은 갈매기', 9위 하하 '바보에게 바보가', 10위 박명수 '광대' 순이었다.


'무한도전-나름 가수다' 특집은 20.6%(이하 AGB닐슨미디어리서치 전국 집계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 '무한도전'팀에 3년4개월 만의 20% 돌파란 기쁨을 안겨줬다. 같은날 방송된 지상파 3사의 모든 예능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보이며, 토요 예능 왕좌를 차지했음은 물론이다. 여기에 음원 차트까지 싹쓸이, '무한도전'의 저력을 제대로 실감케 하고 있다.

한편 7일 방송된 '무한도전-나름 가수다' 본 공연은 '음악요정' 정재형의 사회 아래 정준하 노홍철 길 정형돈 하하 유재석이 순서대로 최선을 다해 준비한 무대를 선보였다.

첫번째로 무대에 올라 진정성 가득한 노래로 감동을 선사했던 정준하가 감격의 1위를 맛봤다. 그의 사랑 고백에 제작진은 "올해는 장가가세요"라며 응원을 보냈다. 멤버들은 "꼭 좀 부탁드린다"며 정준하의 결혼을 기원했다.

2위는 스케일이 돋보이는 뮤지컬 무대를 완성했던 '영계백숙'의 정형돈이 차지했다. 3위는 김범수와 함께 한 '광대' 박명수. 유재석은 송은이 김숙의 지원사격을 받은 '더위 먹은 갈매기'로 4위에 올랐다. 길은 5위를 차지하고도 기뻐했다. 다만 개리와 정인에게 미안하다고 털어놨다. 6위는 노홍철이, 하하가 꼴찌를 차지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