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APunion |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이하 음실련)는 '2020 실용음악 대학가요제', '2022 REMEMBER 대학가요제'에 이은 '2023 FKMP 대학가요제'를 오는 6월 24일 경기 의정부시 경민대학교 체육관 특설무대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학가요제' 출신을 비롯해 각 장르를 아우르는 가수들의 축하 무대와 함께, 음악을 사랑하는 전국의 대학생이자 예비 뮤지션들의 본선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후원을 맡은 경민대학교 홍지연 총장은 "대학가요제가 학내에서 이뤄지는 만큼 음악을 사랑하는 대학인들이 편안하게 준비하고 멋진 무대를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음실련 관계자는 "음악으로 선후배가 하나되는 '2023 FKMP 대학가요제'에 많은 대학생 뮤지션들이 참가해 대학가요제의 DNA를 이어갈 수 있도록 프로모션하며, 행사 종료 후에도 참가한 뮤지션들에게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3 FKMP 대학가요제'는 오는 5월 28일까지 온라인 예선 1차 음원 접수를 진행한다.
2차 현장 예선은 오는 6월 10일 오후 1시 경민대학교 승태관 3층 아가페홀에서 이뤄지며, 2차 합격자는 같은 달 24일 오후 5시 경민대학교 체육관 특설무대에서 치러지는 대학가요제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축하 공연은 같은 날 오후 7시 개최된다.
'2023 FKMP 대학가요제'는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가 주최하고, APunion과 바비아나필름이 주관하며, 경민대학교가 공식 후원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승인한 음실련의 미분배보상금 공익목적 사업의 일환이다.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