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 아시안필름어워드 4관왕(종합)

작품상·남우주연상 등…

윤여수 기자 / 입력 : 2007.03.20 21:53
  • 글자크기조절
image
영화 '괴물'이 제1회 아시안필름어워드에서 4관왕을 차지하며 아시아 최고 영화의 명성을 얻었다.

'괴물'은 20일 오후 7시(현지시간) 홍콩의 홍콩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31회 홍콩국제영화제 개막 행사인 제1회 아시안필름어워드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비롯해 주연배우 송강호에게 남우주연상을 안겨주었다.


또 촬영상(김형구), 시각효과상(오퍼니지) 등을 차지하며 모두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괴물'은 이번 시상식에서 편집상을 포함 최다부문인 모두 5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고 이 가운데 4개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송강호는 국내외 영화상을 통틀어 '괴물'로 첫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검은색 정장 차림으로 시상식 무대에 오른 송강호는 기쁨의 얼굴을 감추지 못했다고 참석자들이 전했다.


또 지난 8일 중국에서 개봉된 '괴물'은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어 겹경사를 누리게 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또 일본영화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의 나카타니 미키가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이병헌, 김혜수와 영화 '싸이보그지만 괜찮아'의 정지훈(비)과 임수정 그리고 박찬욱 감독 등 배우 및 한국영화 관계자들이 유덕화, 양조위, 매기 큐, 뤽 베송 감독, 장첸, 히로스에 료코 등 세계적인 스타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시상식에서는 또 중국의 지아장커 감독이 '스틸 라이프'로 감독상을 받았다.

한편 이번 홍콩국제영화제는 오는 4월11일까지 열리며 박찬욱 감독의 '싸이보그지만 괜찮아'가 개막작으로 선정돼 상영됐다.

다음은 제1회 아시안필름어워드 각 부문별 수상작(자) 명단이다.

▲작품상=괴물(한국)

▲감독상=지아장커(스틸 라이프, 중국)

▲남우주연상=송강호(괴물, 한국)

▲여우주연상=나카타니 미키(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일본)

▲각본상=일하는 사람들(이란)

▲촬영상=괴물(한국)

▲미술상=야연(중국)

▲편집상=징후와 세기(태국)

▲시각효과상=괴물(한국)

▲아시아 최고 인기상(닐슨 오브 박스오피스상)=유덕화(묵공, 중국)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