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의 10년 역사를 한번에 느끼세요"

다음달부터 결성 10주년 기념 전국투어

김원겸 기자 / 입력 : 2007.09.13 20:57
  • 글자크기조절
image
록밴드 YB ⓒ최용민 기자 leebean@


록밴드 YB가 결성 10주년을 기념해 'after 10 years'란 제목으로 전국투어를 벌인다.

YB는 오는 10월6일 경기도 고양을 시작으로 10월13ㆍ14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공연을 벌인 후 내년 2월까지 5개월간 제주 대구 울산 등 전국 20여개 지역을 순회하며 30여회의 공연을 벌일 예정이다.


YB는 데뷔 이후 매년 전국투어를 벌였지만 올해는 밴드 결성 10주년이 되는 해여서 이번 공연은 더욱 큰 의미를 갖는다. 뿐만 아니라, 대중 가수의 단독 공연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던 공주, 거제, 장흥 등의 문화 소외 지역을 직접 찾아 지방 소도시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YB는 이번 공연에서 YB Live 3집 'after 10 years' 수록곡들은 물론, 밴드생활 10년을 회고하는 그 동안의 히트곡들과 윤도현의 데뷔 앨범, 솔로앨범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레퍼토리로 구성될 예정이어서 YB의 역사를 한 공연에서 볼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after 10 years' 서울 공연에서는 윤도현 1집부터 밴드의 모습으로 탄생한 윤도현밴드 3집, 그리고 성장을 거듭한 YB 7집까지 참여한 모든 멤버가 출연해 YB 히스토리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현 YB멤버 윤도현, 박태희, 김진원, 허준을 비롯해 초기 멤버였던 유병열, 엄태환, 강호정은 물론, 그동안 YB의 공연에 세션으로 참여해온 뮤지션들이 함께 만드는 무대는 지난 10여 년간의 시간과 음악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될 예정이다.

YB 소속사 다음기획 측은 "치기어린 열정이 가득했던 초창기 YB부터 진정한 목소리로 노래하는 지금의 YB가 만난 이 뜻 깊은 공연은 팬들과 YB에게 그 어디에서도 느낄 수 없는 감동의 시간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YB 전국투어는 현재 인터파크(1544-1555), 티켓링크(1588-7890)에서 예매중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