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
'거짓말'로 하반기 가요계를 주도하고 있는 '무서운 10대' 빅뱅이 음반 공개와 동시에 인터넷 검색어 1,2위를 차지하며 또 다시 '대박'을 예고했다.
빅뱅의 새 미니앨범 '핫 이슈'가 발표된 22일 오후 내내 네이버 등 인터넷 주요 포털사이트에는 '빅뱅 마지막 인사' '빅뱅 바보' 두 단어가 실시간 검색어 1,2위를 차지했다. 아울러 '빅뱅'도 검색어 6위에 올라 실시간 검색어 톱10에 빅뱅이란 단어가 3개나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22일 오후 5시40분 현재까지도 1위 '빅뱅 마지막 인사, 2위 '빅뱅 바보', 6위 '빅뱅'을 유지하고 있다.
이 같은 반응은 '거짓말'의 메가히트에 따른 빅뱅 신곡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그대로 표출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빅뱅의 '핫 이슈'는 멜론, 도시락, 뮤즈, 쥬크온 등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공개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빅뱅의 타이틀곡 '마지막 인사'는 '거짓말'보다 빠르고 강한 비트 위에 트랜스 느낌을 더욱 강조한 곡으로, 한 번만 들어도 귀에 착착 감기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빅뱅 멤버들의 정신 없이 쏟아 내는 랩이 어우러져 듣는 사람들로 하여금 크리스마스와 올해 연말이 즐거워질 것 같은 기대감을 전해주는 곡이다.
'거짓말'은 국내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음악차트에서 1위를 휩쓸며 '장기집권'했다. 더욱이 '거짓말'은 발표 석 달이 지났지만 국내 최대 온라인 음악사이트인 멜론에서는 여전히 3위에 머무르고 있는 위력을 보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마지막 인사'로 다시 활동에 나섬에 따라 두 장의 음반에 수록된 다른 곡이 동시에 상위권에 오르는 진풍경이 연출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6곡이 수록되는 이번 미니 앨범의 타이틀곡은 '마지막 인사'로, 이 곡 역시 '거짓말'을 작사, 작곡 작곡한 지드래곤의 작품이다. 지드래곤은 타이틀곡뿐 아니라 이번 앨범에 수록되는 6곡 중 5곡을 작곡과 전곡의 작사, 그리고 앨범 프로듀서에까지 이름을 올렸다.
이번 미니앨범은 '마지막 인사' 외에도 서태지의 '환상속에 그대'를 최초로 샘플링해 화제가 된 'Crazy dog'과, '거짓말'의 연장선상에 있는 '바보', 지드래곤의 솔로곡 'But I love U' 등이 수록됐다.
23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24일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에 연이어 출연해 '마지막 인사'를 들려줄 예정이다. 오는 12월 28~30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펜싱 경기장에서 단독콘서트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