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세계' 청룡영화상 작품상..송강호 주연상 등 2관왕(종합)

전도연 여우주연상..'극락도 살인사건' '즐거운 인생' '기담'도 2개 부문상

윤여수 기자 / 입력 : 2007.11.23 21:46
  • 글자크기조절
image


영화 '우아한 세계'가 제28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차지했다.

23일 오후 7시30분 서울 장충동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배우 정준호와 김혜수 사회로 열린 제28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우아한 세계'는 이와 함께 주연배우 송강호가 남우주연상을 받아 2관왕에 올랐다.


이날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은 '밀양'의 전도연이 받아 올해 각종 영화상 수상의 영예를 이어갔다.

또 감독상은 영화 '행복'의 허진호 감독이 수상했다. 남녀조연상은 '즐거운 인생'의 김상호와 '열혈남아'의 나문희가 각각 받았다.

남녀신인상은 '마이 파더'의 다니엘 헤니와 '두 얼굴의 여친'의 정려원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들은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에서 '커플 연기'를 선보인 바 있어 이날 동반 수상이 더욱 뜻깊게 받아들이는 분위기였다.


'극락도 살인사건'의 김한민 감독은 신인감독상을 품에 안았다. 김 감독은 각본상까지 받아 2개 부문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또 김상호에게 남우조연상을 안겨준 '즐거운 인생'은 이병훈-방준석 음악감독에게도 음악상을 선사하며 역시 2관왕을, 영화 '기담'이 촬영상(윤남주)과 미술상(이민복)으로 2관왕을 각각 차지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또 김아중과 김태희, 주진모와 황정민에게 인기스타상을, 전도연과 김윤진, 손예진과 김하늘, 박시연에게 올해 신설된 베스트드레서상을 주었다.

올해 한국영화 최고 흥행작 '디 워'는 기술상 부문에 이름을 올렸지만 한국영화 최다관객상 수상에 만족했다.

다음은 수상작(자) 명단.

▶최우수작품상=우아한 세계 ▶감독상=허진호(행복) ▶남우주연상=송강호(우아한 세계) ▶여우주연상=전도연(밀양) ▶남우조연상=김상호(즐거운 인생) ▶여우조연상=나문희(열혈남아) ▶신인남우상=다니엘 헤니(마이 파더) ▶신인여우상=정려원(두 얼굴의 여친) ▶신인감독상=김한민(극락도 살인사건) ▶촬영상=윤남주(기담) ▶조명상=임재영(황진이) ▶음악상=이병훈, 방준석(즐거운 인생) ▶미술상=이민복, 김유정(기담) ▶기술상=DTI, ETRI(중천) ▶각본상=김한민(극락도 살인사건) ▶인기스타상=김아중, 주진모, 김태희, 황정민 ▶한국영화 최다관객상=디 워 ▶베스트드레서상=전도연, 김윤진, 손예진, 김하늘, 박시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