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재와 '무한도전'의 여섯 멤버가 2007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품에 안았다.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공동 수상자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순재는 29일 오후 9시40분부터 서울 여의도 MBC 본사 공개홀에서 개그맨 이혁재의 단독 진행 하에 생방송으로 펼쳐진 2007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올 한 해 일일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을 통해 괄목할 만한 활약을 펼친 점을 인정받아 최고상인 대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누렸다.
또한 2007년을 뜨겁게 달군 '무한도전'의 여섯 멤버 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정형돈, 노홍철, 하하도 공동 대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이와 함께 '거침없이 하이킥'의 나문희가 코미디시트콤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쇼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은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경제야 놀자'의 조형기와 '환상의 짝꿍'의 김제동이 공동으로 상을 받았다.
시트콤 '김치치즈스마일'의 엄기준과 '개그야'의 조원석, 양희성은 코미디시트콤 부문 남녀 우수상을, '거침없이 하이킥'의 정일우-박민영과 '개그야'의 오정태-이국주가 코미디시트콤 부문 남녀신인상을 거머쥐었다.
이 밖의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코미디시트콤 부문 최우수상=나문희 ▶쇼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조형기·김제동 ▶코미디시트콤 부문 남녀 우수상=엄기준·조원석, 양희성 ▶쇼버라이어티 부문 남녀 우수상=김구라, 현영 ▶코미디시트콤 부문 남녀 신인상=정일우·오정태, 박민영·이국주 ▶쇼버라이어티 부문 남녀 신인상=우승민(올밴), 박신혜 ▶아나운서상=오상진·서현진 ▶시청자가 뽑은 최고 프로그램상=무한도전 ▶인기상=박해미·최민용·김원희 ▶PD상=이경규·김용만 ▶우정상=박명수 ▶공로상=신구·송윤아·김상호 ▶특별상=신지·김병욱 PD·정복기 PB ▶작가상=최대웅·이현주·주기쁨 ▶베스트커플상=조원석·양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