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28일 새 앨범 한일 동시 공개

김지연 기자 / 입력 : 2008.05.28 10:54
  • 글자크기조절
image
빅뱅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남성그룹 빅뱅이 일본 두번째 미니앨범 '위드 유(With U)'를 28일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 공개한다.

국내에서는 지난 첫 번째 미니앨범 '포 더 월드(For The World)'처럼 엠넷, 멜론, 도시락 등 온라인 사이트에서 음원만 공개한다.


특히 빅뱅은 지난 3월 일본 도쿄 JCB홀에서 1만여 명의 성공리 치른 콘서트에서 '위드 유'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한 바 있다.

이에 당시 일본 유튜브에 공개된 '위드 유' 뮤직비디오는 뮤지션 카테고리에서 당일 가장 많은 히트수를 기록했으며, 주간 히트수에서도 3위를 차지할 정도로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또 월드와이드 유튜브에서도 공개당일 15위를 차지하며 국내외를 망라한 관심을 받았다.

지드래곤이 페리, 테디와 함께 공동으로 작업한 신곡 '위드 유'는 빅뱅만이 선보일 수 있는 세련되고 감각적인 음악이다. '위드 유'를 포함해 이번 음반에는 총 8곡의 노래가 실렸으며, '마지막 인사'의 영어버전과 지드래곤과 태양의 솔로곡 '디스 러브'와 '마 걸'이 함께 수록됐다.


또 이번 앨범은 일본어로 번역한 곡도 수록해 좀 더 현지인이 다가갈 수 있도록 만들었다. 능숙한 일본어 실력을 자랑하는 태양은 솔로곡 '마 걸'을 일본어로 불렀다.

한편 최근 솔로앨범 '핫'을 발표해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빅뱅의 태양은 오는 31일 지상파 솔로 신고식을 갖는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