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그룹 동방신기가 오는 16일 발매될 일본에서의 23번째 싱글로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 4번째 1위에 도전한다.
동방신기는 오는16일 'どうして君を好きになってしまったんだろう?(왜 너를 좋아하게 됐을까?)'와 'Box in the ship' 등 2곡이 실린 일본에서의 23번째 싱글을 발표한다.
동방신기의 새 음반 출시가 눈 앞에 다가오면서 싱글 발매 당일 4번째 1위 등극 여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동방신기의 일본에서의 인지도를 다시 한번 확인케 하는 대목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동방신기는 지난 4월 23일 발표한 일본에서의 22번째 싱글 ''Beautiful you/천년연가'로 발매 당일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싱글 통산 3번째 1위를 거머쥐었다.
또한 동방신기는 MBC 드라마 '태왕사신기' 주제곡인 '천년연가'의 일본어 버전도 수록됐던 'Beautiful you/천년연가'로 지난 5월 5일자 오리콘 위클리 싱글 차트에서 도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동방신기는 일본을 제외한 아티스트로는 24년 5개월 만에 처음으로 오리콘 위클리 싱글 차트에서 2차례에 걸쳐 1위를 차지하는 영예도 안게 됐다. 동방신기는 지난 1월 발표한 16번째 싱글 'Purple Line'으로 오리콘 데일리 및 싱글 차트에서 정상에 오른바 있다. 동방신기가 일본에서의 23번째 싱글로 이끌어 낼 결과에 관심이 쏠리는 또 다른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한편 동방신기는 오는 8월 15일 서울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장리인, 샤이니 등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과 함께 ' SMTOWN LIVE 08' 란 타이틀로 장장 5시간 걸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SMTOWN LIVE 08'은 이번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베이징, 상하이, 방콕 등 아시아 4개 도시에서도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