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경, MBC 뽀글퍼머 억척녀 계보 잇나?

김현록 기자 / 입력 : 2008.07.24 10:24
  • 글자크기조절
image


이수경이 MBC 드라마의 뽀글머리 억척녀의 계보를 이을까?

이수경은 방송중인 MBC 수목미니시리즈 '대∼한민국 변호사'(극본 서숙향·연)에서 천방지축 변호사 우이경 역을 맡아 드라마를 이끌고 있다.


극중 우이경의 트레이드 마크는 뽀글뽀글한 퍼머머리에 검정 뿔테. 이는 MBC 드라마에 활력을 불어넣었던 억척 여주인공들의 트레이드 마크이기도 해 눈길을 끈다.

대표적인 캐릭터는 MBC 일일드라마 '굳세어라 금순아'의 주인공 금순이. 당시 한혜진은 곱슬곱슬한 퍼머머리로 브라운관을 누비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독차지했다.

올 상반기 화제 속에 종영한 '내 인생 마지막 스캔들'의 최진실도 빼놓을 수 없다. 최진실은 퍼머머리에 뿔테안경을 쓴 모습으로 드라마 제작보고회에까지 참여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더욱이 한혜진은 당시 '굳세어라 금순아'로 MBC 드라마 왕국 재건에 한 몫을 단단히 했고, '내 인생 마지막 스캔들'의 최진실 역시 '줌마렐라' 신드롬을 이끌며 사랑을 받았다. 두 사람 모두 드라마 도중에 퍼머머리를 풀고 안경을 벗고서 아름다운 모습으로 탈바꿈했다는 점 역시 같다.

이수경 역시 23일 방송분 막바지에 퍼머머리를 세련된 스타일로 바꾸고 새롭게 등장했다. 수목극 왕좌를 지키던 SBS '일지매'가 24일 종영을 앞둔 가운데 이수경이 MBC 뽀글머리 억척녀의 성공을 뒤이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