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전문의가 본 서태지 동안비결은?

김현록 기자 / 입력 : 2008.08.06 13:43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서태지.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성형외과 전문의가 돌아온 '문화대통령' 서태지의 동안 비결을 밝혀 눈길을 끈다.

그랜드 성형외과 유상욱 원장은 6일 스타뉴스와 전화통화에서 "서태지의 동안 포인트는 광대뼈가 튀어나오지 않은 부드러운 얼굴선과 갸름한 V라인의 턱선"이라고 말했다.


유 원장은 "광대뼈 위를 상악, 아래를 하악이라고 한다"며 "하악의 볼륨이 작을수록 어려보이는데 서태지의 얼굴은 상당히 하악이 짧아 어려보이는 분위기를 낸다"고 설명했다.

반면 주걱턱이라든지 턱이 긴 경우 무게 중심이 하악에 쏠리면서 나이가 들어보인다. 동안윤곽성형이라 불리는 수술법도 대개 턱 끝의 길이나 너비를 줄이는 방식이다.

유 원장은 "최근 열풍이 인 V라인 역시 그 핵심은 동안"이라며 "얼굴이 갸름해지는 동시에 어려보이는 효과를 거둘 수 있어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고 덧붙였다.


지난달 29일 8집 첫번째 싱글 앨범 '모아이'를 발매하며 4년 반만에 대중 앞에 돌아온 서태지는 지난 1일 MBC '서태지 컴백스페셜' '북공고 1학년 1반 25번 서태지'의 일환으로 열린 게릴라 콘서트를 통해 변함없는 모습을 선보이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한편 돌아온 서태지의 모습과 신곡 '모아이'의 8억 대작 뮤직비디오를 함께 볼 수 있는 '서태지 컴백스페셜'은 이날 오후 11시5분 방송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