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불암 이준기 등 韓 'SDF 2008' 5관왕 영예 (종합)

김지연 문완식 기자 / 입력 : 2008.10.14 19:51
  • 글자크기조절
image
최불암과 이준기 ⓒ임성균, 홍봉진 기자


한국이 세계적 드라마 축제인 '서울드라마페스티벌 2008'(이하 'SDF 2008')에서 총 5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3회를 맞은 'SDF 2008'은 14일 오후 6시부터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2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 SBS를 통해 생중계됐다.


탤런트 최수종과 유진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시상식은 전 세계 33개국에서 152작품이 출품됐으며, 드라마를 통해 전 세계를 하나로 묶는다는 기획의도 아래 화려하게 열렸다.

이날 시상식 대상은 스페인 드라마 '파트리시아 마르코스: 미싱'이 차지했으며 국내 작품 및 배우 역시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KBS 청소년 드라마 '정글피쉬'는 어린이 청소년 부문 최우수상을, 중견 배우 최불암은 올해의 스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07년 방송된 MBC '개와 늑대의 시간'의 주연 배우 이준기와 남상미는 이날 네티즌이 뽑은 인기 남녀 배우상 수상했으며, '개와 늑대의 시간'은 네티즌이 뽑은 베스트 드라마 상을 수상했다.

또 SBS '황금신부'는 장편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한국은 총 5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다.

올해의 스타상을 수상한 최불암은 이날 무대에서 "고맙습니다. 이상을 내가 꼭 타야하는 건지 어떤 영향을 미치는 건지"라며 "드라마 어워즈가 세상에 메이드인 코리아드라마를 알리고 한류에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이어 "내조해 준 아내에게 감사합니다"라고 자신의 40년 연기 인생을 함께 한 아내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SDF 2008'은 올해부터 기존 드라마 시상제도에서 벗어나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 형태로 변경해 김수현 작가 팬미팅, 최불암 팬미팅, 대만배우 정원창 팬미팅 등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 'SDF 2008'에는 이준기, 남상미, 변정민, 송선미, 김성수, 오만석, 이한위, 한고은, 이영아, 김지은, 김범, 박보영, 정겨운 등 국내스타와 운군일 PD, 엄기영 MBC사장, 대만배우 정원창, 리리판, 프랑스 여배우 사브리나 와자니, 이스라엘의 드비어베네덱 등 전 세계 스타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다음은 'SDF 2008' 각 부문별 수상 명단(개인상)

▲올해의 스타상=최불암(한국)▲남자 연기자 =드비어 베네덱(이스라엘) ▲여자 연기자=리리 판(대만) ▲연출=카를로스 세데스, 마누엘 팔라시오스(스페인)▲작가 =만탕 까오, 지엔예 순 (중국) ▲촬영 = 피오트르 보쵸빅츠(폴란드)▲음악=브람 두 투아, 로넬르 루츠(남아공) ▲미술 =왕후오(중국) ▲네티즌이 뽑은 남녀인기 배우상=이준기, 남상미(한국)

다음은 'SDF 2008' 각 부문별 수상자 명단(단체상)

▲대상=파트리시아 마르코스:미싱(스페인)▲단편부문 우수상=코브라의 선택(이란) ▲단편부문 최우수상=라바제(프랑스) ▲어린이청소년부문 우수상=발레슈즈(영국)▲어린이청소년부문 최우수상=정글피쉬(한국)▲미니시리즈 부문 우수상=스킨스(영국) ▲미니시리즈 부문 최우수상=엘라블루(남아프리카공화국) ▲파브 특별상=튜터(이스라엘), 시크릿 오브 더 하우스(아프가니스탄) ▲네티즌이 뽑은 베스트 드라마상=개와 늑대의 시간(한국) ▲장편 부문 우수상=황금신부(한국) ▲장편 부문 최우수상=영웅무명(중국)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