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의 브랜드 공연 '김장훈의 원맨쑈'가 카이스트 수업 내용에 포함돼 눈길을 끈다.
김장훈 측은 3일 "카이스트 기계공학부의 전공 수업에 '창의적 과제의 구현'이라는 과목이 있다"며 "이 과목의 수업 내용이 김장훈 공연의 무대 장비 및 공연 전반에 대한 아이템의 창출과 구현"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는 김장훈 공연을 관람한 후 독창성과 연출력을 인정한 전임 배순훈부 총장의 제안으로 시작됐다"며 김장훈 콘서트가 카이스트 수업 내용에 채택된 배경을 설명했다.
김장훈 측에 따르면 휴보 로봇으로 유명한 세계적인 로봇 권위자 오준호 박사가 이번 수업을 맡게 돼, 과학과 예술의 직접적인 만남이라는 서로의 오랜 숙제를 처음으로 풀게 됐다.
오준호 교수는 "김장훈 씨와 휴보가 인연을 맺으며 공연을 여러 번 봤는데 늘 창의적이고 열정적이어서 무척 인상 깊었다"며 "기계공학도들의 실질적인 경험을 살릴 수 있는 김장훈 씨 공연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고 김장훈 측은 전했다.
김장훈도 자신의 공연과 관련한 카이스트의 수업에 여러 번 참여해 오준호 교수 및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등, 이번 수업에 남다른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
한편 '김장훈 원맨쑈-쑈킹의 귀환'이란 주제로 열릴 김장훈의 연말 공연은 오는 12월 6일 보령을 시작으로 12월13일 대전, 12월 19~24일 서울, 12월30~31일 부산KBS홀 등에서 총11회 차례 펼쳐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