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영 백찬 피처링으로 본격 컴백

김정주 인턴기자 / 입력 : 2008.11.05 16:57
  • 글자크기조절
image
↑'무슨 사랑이 그래요' 티저 영상 캡처


발라드의 여왕 이수영이 피처링해 화제를 모은 백찬의 첫 싱글 앨범 타이틀곡 '무슨 사랑이 그래요'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4일 각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이 영상은 이수영의 지원사격에 이어 탤런트 황인영이 출연해 관심을 모았다.


1년 2개월 만에 '이런 여자'로 컴백하는 이수영은 솔로로 나선 그룹 에이트 출신 백찬의 이번 노래에 듀엣으로 참여해 힘을 실어줬다.

1930년대 경성을 배경으로 한 이 영상은 황인영이 기생 역할을 맡아 작곡가로 분한 백찬과 이루어 질 수 없는 애틋한 사랑 이야기다. 약 50초 분량의 영상에는 잔잔한 하모니카 선율을 바탕으로 이수영이 부른 후렴구 부분의 멜로디 일부가 담겨있다.

황인영은 단아한 한복차림으로 백찬이 이끄는 자전거 뒷좌석에 앉아 갈대밭을 가로지르며 사랑에 빠진 기생을 연기했다. 특히 황인영은 두 사람의 이별 내용을 담은 뮤지컬 장면에서 백찬에게 "무슨 사랑이 그래요"라고 슬프게 노래해 풀 버전 뮤직비디오에 대한 궁금증을 더 했다.


이수영 특유의 애절한 목소리와 동양적인 아름다움이 어우러져 감각적인 영상이 탄생했다는 평이다.

백찬의 첫 싱글 앨범 'The Analogueman In this digital world'은 뮤직비디오 풀 버전과 함께 오는 6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동시 발매될 예정이다.

한편 이수영은 오는 11일 대표곡 '이런 여자'의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14일 정규 9집을 발매할 예정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