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추태후'는 밤10시15분 시작.."주말극은 제외"

최문정 기자 / 입력 : 2008.12.30 16:36
  • 글자크기조절
image
KBS '천추태후'(ⓒKBS)와 SBS '가문의 영광'(ⓒ송희진 기자)


방송 3사가 평일 오후 미니시리즈 방송시작 시간을 통일한 가운데 주말극은 예외로 기존 편성을 유지할 계획이다.

30일 방송3사 편성 관계자에 따르면 방송 3사는 최근 회동을 갖고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방송되는 평일 드라마의 시작 시간을 밤 10시로 맞출 것을 합의했다. 반면 주말극의 경우에는 현재와 동일하게 각 방송사가 개별 편성 방침을 유지할 예정이다.


KBS의 편성관계자는 스타뉴스와 전화통화에서 "주말드라마의 편성을 맞추는 것도 고려는 했으나 각 방송사의 드라마 편성 시간 사이에 차이가 커 맞추는 것이 어렵다"며 "주말 드라마의 경우에는 드라마 시작 시간 동일화에서 배제, 기존 방침을 유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3일 첫 방송 예정인 '천추태후'는 예정대로 오후 10시 15분 첫 방송될 예정이다. SBS의 주말극도 현재와 동일한 시간 10시에 방송을 지속하게 된다.

한편 방송3사의 이번 합의는 경기 침체에 따른 광고 판매 부진 상황 타계와 방송사 드라마의 '페어플레이'에 대한 필요성에서 이뤄졌다.


이번 합의에 따라 2009년부터는 방송 3사 미니시리즈가 모두 동일한 시간에 시작될 전망이다. MBC 파업 등으로 시작시간이 9시 50분께로 변동될 여지가 있으나 시작 시간을 동일시하는 것은 확정됐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