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근영 <사진제공=SBS> |
SBS '바람의 화원'으로 올 한해 큰 사랑을 받은 탤런트 문근영이 '2008 S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문근영은 31일 오후 9시50분부터 서울 등촌동 SBS공개홀에서 열린 '2008 SBS 연기대상'(이하 '연기대상')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품에 안았다.
문근영은 올해 '바람의 화원'을 통해 '남장 여자'인 신윤복 역을 어느 누구보다 잘 소화하며 시청자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특히 문근영은 촬영 중 코뼈가 부러지는 부상에도 불구하고, 연기 열정을 불태워 많은 사람들을 감동케했다.
문근영 <사진제공=SBS> |
이날 대상에는 송윤아(온에어), 김하늘(온에어), 이준기(일지매) 등이 후보로 올라 경합을 벌였다.
더불어 이날 시상식에는 '일지매'의 이준기 이문식 이원종이 올 한해 큰 인기를 끈 개그코너 '웅이 아버지'를 패러디한 무대로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들은 개그맨 못지않은 무대로 관객들을 폭소케 했다.
'조강지처클럽'의 오현경 이상우 안내상 김희정도 깜짝 무대로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오현경과 안내상은 음악 'Por Una Cabeza'에 맞춰 영화 '여인의 향기'를 연상시키는 탱고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드라마 촬영 때도 매주 목요일마다 회식을 하는 등 남다른 팀워크를 발휘했던 '조강지처클럽'의 안내상 오현경 김혜선은 연속극부문 연기상을 휩쓸어 기쁨이 더한 하루를 맞았다. '조강지처클럽'의 문영남 작가도 공로상을 수상, '연기대상'이 만들어진 이래 작가가 처음으로 공로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올 상반기 큰 사랑을 받은 '온에어'의 송윤아 김하늘 박용하도 연거푸 시상대에 오르는 영광을 누렸다. 송윤아는 예상치 못한 연이은 수상에 하염없이 눈물을 쏟으며 거듭 감사의 뜻을 표해 보는 이들의 가슴을 찡하게 했다.
다음은 '2008 SBS 연기대상' 각 부문별 수상자 명단이다.
▲대상=문근영 ▲조연상=이문식 김자옥(드라마스페셜) 손현주 김소연(특별기획) 이한위 김희정(연속극) ▲아역상=여진구 김유정 ▲우정상=도기석 ▲제작공로상=올리브나인 고대화대표 ▲베스트커플상=문근영 문채원 ▲뉴스타상=지현우 임정은 이상우 차예련 이준혁 한효주 하석진 윤소이 채영인 배수빈 문채원 ▲연기상=장혁 한예슬(특별기획) 박용하 최강희(드라마스페셜) 안내상 오현경 김혜선 (연속극) ▲프로듀서상=봉태규 문정희 ▲공로상=문영남 작가▲10대스타상=송윤아 이준기 문근영 김래원 박용하 장혁 김하늘 오현경 한예슬 안내상 ▲네티즌최고인기상=이준기 ▲최우수연기상=이준기 송윤아 김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