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동방신기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
5인조 남성그룹 동방신기가 8개월 전 발매된 음반으로 일본 아이튠스 팝 부분 차트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끈다.
동방신기는 일본 23번째 싱글 타이틀곡 '도우시테키미오스키니낫테시맛탄다로우(どうして君を好きになってしまったんだろう, 어째서 너를 좋아하게 되어버린 걸까, 이하 '도우시테')'로 5일 발표된 일본 아이튠스 팝 부분 '탑 송즈(TOP SONGS)'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도우시테'는 지난해 7월 발매된 곡으로 발매한지 8개월이 다 되어가는 지금까지도 인기를 과시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도우시테'는 현재까지 아이튠스에서 별 5개 만점에 4.5개의 평점을 얻었다.
이날 동방신기 외에는 일본 가수 스폰타니아의 '키미노스베테니', 키마구렌의 '라이프', 류이치 사카모토의 '히바리' 등과 팝가수 아바의 '댄싱 퀸(Dancing Queen)', 백스트리트보이즈의 '아이 원트 잇 댓 웨이(I Want It That Way)',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우머나이저(Womanizer)' 등이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 곡을 접한 일본 팬들은 아이튠스 게시판에 "지금까지는 그다지 동방신기의 곡을 듣지 않았지만 이 곡으로 나도 동방신기가 좋아졌다" "어째서 애절한 곡일까. 가슴이 아파질 것 같지만 몇 번이고 듣고 싶은 곡이다" 등 호평을 남기고 있다.
한편 '도우시테'는 발매 당일 일본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 뿐 아니라 그 주의 오리콘 위클리 싱글 차트 1위에도 오르며 인기를 과시한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