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日도쿄돔 공연, 5만 팬들과 행복했다"

이수현 기자 / 입력 : 2009.07.06 08:24
  • 글자크기조절
image


5인조 남성그룹 동방신기가 지난 4일과 5일 한국 그룹 최초로 일본 도쿄돔에서 성공적으로 단독 공연을 마친 뒤 감격스런 소감을 밝혔다.

동방신기는 6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도쿄돔 공연을 끝낸 뒤 공연을 마친 소감과 전국 투어 공연 중 있었던 에피소드 등을 공개했다.


동방신기는 한국 그룹 최초로 도쿄돔 무대에 선 소감에 대해 "최초라는 것에 큰 의미를 두지는 않지만 일본 활동을 하면서 돔 공연을 하나의 목표로 삼았다"며 "생각보다 더 빨리 달성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동방신기는 "목표했던 것을 달성하게 되니까 그 동안에 열심히 노력했던 시간들도 생각나고 무대에서 5만 관객과 호흡하면서 노래하니까 뭔가 가슴이 찡하기도 하고 행복했다"고 덧붙였다.

'도쿄돔 공연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무대는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기존 투어 공연에서 보여준 노래 외에도 멤버들의 솔로 및 듀엣 스테이지를 추가로 준비했다"며 "메인 스테이지 반대편에 서브 스테이지도 설치하고 돔 공연의 박진감을 배가시키기 위해 무대에 오르는 댄서 수도 늘리는 등 대형 공연장의 공간 활용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했다"고 말했다.


또한 일본 언론들은 동방신기의 도쿄돔 입성에 대해 대대적으로 보도하며 "일본 음악의 한 가운데 동방신기가 있다는 것을 증명해보였다" "동방신기가 싱글 30만 장 출고, 최신 음반 30만 장 판매, 공연 관객수 30만 명 동원 등 '트리플쓰리'에 올라 명실상부한 톱스타의 위치에 섰다" 등 호평했다.

한편 동방신기는 오는 8월 1일부터 열리는 일본 여름 음악축제 에이네이션(a-nation)에 참가할 예정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