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집 앨범 '휴매니얼'로 컴백한 가수 MC몽이 발매 하루 만에 온·오프라인 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26일 MC몽 소속사에 따르면 지난 23일 '휴매니얼'로 컴백한 MC몽은 발매 하루가 지난 시점에서 타이틀 곡 '인디언 보이'(Indian Boy)를 비롯한 5집 앨범 전 곡이 모든 온라인 음원 차트 100위권 안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온라인 음원 사이트 벅스와 몽키3에서는 발매 하루 만에 '인디언 보이'가 1위를 차지했으며 '사랑보다 아름다운 말'이 싸이월드 뮤직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또 다음 배경음악 인기 순위도 '인디언 보이'를 포함go MC몽 5집의 곡이 1,2,3위를 차지했으며 엠넷닷컴, 싸이월드 뮤직 급상승 차트에서는 1위부터 10위까지 모두 MC몽의 곡으로 채워지기도 했다.
MC몽의 이 같은 선전은 디지털 음원 한 곡 만 발표해 주목받으려는 현 음반시장의 대세와 다른 정규 앨범으로 승부, 전곡의 타이틀곡 화를 이룬 것이라 눈에 띈다.
MC몽 5집의 온라인 음원은 이례적으로 발매 당일 0시 (22일에서 23일로 넘어가는 0시)에 모든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동시 공개를 결정 했다.
MC몽의 이번 앨범은 오프라인 음반 차트 한터에서도 24일 집계 시점부터 실시간 차트 1위에 이어, 일간차트 1위를 차지하며 선두를 달리고 있다.
발매 하루만에 1위를 석권한 온라인 음원 사이트 몽키3의 관계자는 “2NE1, 소녀시대, 포미닛 등 걸그룹이 차트 상위권을 평정하고 있는 사이에서 자신만의 개성과 음악성으로 무장한 MC몽이 1위에 오르는 저력을 과시했다. MC몽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고 즐길 수 있는 음악과 친숙한 이미지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이번 MC몽의 타이틀곡 '인디언 보이'는 MC몽이 직접 작사·작곡한 곡으로 현대적인 인디언 풍의 음악. '사랑을 위해 그 어떤 어려움에도 맞설 수 있는 인디언은 바로 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 이번 앨범에는 故(고) 최진실을 추모하는 '진실을 천국에서라도'라는 노래를 수록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곡은 MC몽이 고 최진실과의 생전 약속을 지키기 위해 만든 곡으로 고인에 대한 그리움과 애틋함을 전했다.
MC몽은 23일 엠넷 '엠카운트다운', 24일 KBS 2TV '뮤직뱅크', 25일 MBC '쇼!음악중심' 에서 화려한 컴백 신고를 한데 이어 26일 SBS '인기가요'에서 또 한 번 컴백 스페셜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