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몽의 5집 리패키지 타이틀 곡 '호러쇼'가 공포 영화를 패러디한 뮤직비디오로 눈길을 끈다.
다음달 6일 발매 예정인 MC몽 5집 '휴매니멀 리패키지(Humanimal Repackage)' 앨범 타이틀곡 '호러쇼(Horror Show)'는 제목에 걸맞게 공포물을 패러디한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그 티저를 공개했다.
뮤직비디오에서는 헐크로 분한 MC몽을 비롯해 '링', '주온', '장화, 홍련' 등 유명한 공포 영화 주인공들의 패러디가 이어진다.
특히 강호동과 최홍만이 직접 뮤직비디오에 출연했으며, MC몽의 매니저 이훈석, 가수 장근이가 등장하고, 성우로 활약중인 코요태 전 멤버 김구가 뮤직비디오 성우로 나섰다.
MC몽 소속사 관계자는 "목소리 뿐만 아니라 곡의 모티브가 된 ‘강호동’은 ‘예능계의 몬스터’로, 평소 MC몽과 두터운 친분을 과시했던 최홍만은 ‘스포츠계의 몬스터’를 대표하는 인물로 그렸다"며 "‘호러쇼’ 는 이 둘의 힘을 받아 MC몽 자신도 ‘가요계 몬스터’가 되겠다는 각오로 작업했다"고 전했다.
이어 "강호동에게 MC몽이 3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음반 참여에 대해 적극적인 구애를 펼쳐, 목소리 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까지 참여하는 의리를 과시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