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석(왼쪽)과 이은주 |
YG엔터테인먼트의 실질적인 수장인 양현석이 띠동갑 연하인 스위티 출신 이은주와의 9년 비밀 연애 사실을 고백함과 동시에 결혼도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두 사람의 결혼 날짜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양현석은 9일 오후 머니투데이 스타뉴스와 전화 통화를 갖고 "제가 쓴 글에서도 혔던 것처럼 올해 결혼 계획은 없다"라며 "지금도 잘 만나고 있긴 하지만, 아직 결혼 날짜는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양현석은 이날 오후 YG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의 '프롬YG' 코너에 직접 올린 글을 통해 이은주와 지난 9년간 교제했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양현석은 이 글에서 "9년 간 비밀리에 만나온 제 여자친구의 이름은 이은주로서, 팬 여러분들의 예상대로 2002년 YG에서 발표한 첫 여자그룹인 스위티의 멤버이기도 하다"라며 "9년을 만나오면서 단 한 번도 다른 여자가 내 여자친구보다 더 예쁘다는 생각을 안 해온 것을 보면. 제 눈에 단단히 뭐가 씌었던가 아니면 흔히 말하는 천생연분인 듯싶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자친구의 아버지가 지병으로 돌아가시고 얼마 되지 않아 2008년 어머니마저 돌아가셨을 당시 여자친구가 많이 힘들어하는 모습을 곁에서 지켜보면서 평생 그녀의 반려자이자 든든한 보호자가 돼주고 싶다는 결심을 하게 됐다"라며 "오늘이 바로 그녀의 30번째 생일인데, 저의 힘든 고백이 그녀에게 작은 선물이 됐으면 한다"라고 바랐다.
양현석은 또 "예전에 서태지씨와 구두로 '추후 결혼을 하더라도 결혼식은 절대 하지 말자'라는 약속을 한 적이 있다"라며 "올해 안에 결혼 계획은 없지만, 남자들끼리 한 약속이니만큼 추후 결혼을 하더라도 공개적인 결혼식은 안 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1981년생인 이은주는 지난 2002년 여성 3인조 그룹 스위티의 멤버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후 2006년 송백경 등과 함께 혼성 4인조 그룹 무가당을 결성한 뒤 2007년여름까지 활동했다. 이은주는 젝스키스 출신인 이재진의 친동생이기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