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고 결혼비용 최소 1억..역대 ★결혼식 비교②

김건우 기자 / 입력 : 2010.04.28 11:39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장동건 고소영의 결혼식 비용은 얼마나 들까?

오는 5월 2일 오후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장동건 고소영의 결혼식이 열린다. 한국의 브란젤리나 커플이라 불리는 만큼 국내를 넘어서 아시아 전역의 화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장동건은 최대한 조용하게 치르고 싶다는 의견을 밝혔고, 이에 1000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됐던 하객은 500명으로 제한하기로 결정했다. 신라호텔은 결혼식장 중 최고급에 속하는 곳이다. 이에 결혼식 비용이 고가라는 것이 정설이다.

신라호텔의 음식비용은 8만 5000원부터 시작한다. 여기에 음료와 와인 등의 주류는 별도이고 10%의 세금과 10%의 봉사료가 추가되는 것을 감안했을 때 최소 음식 값은 15만원대가 훌쩍 넘을 전망이다.

물론 이것은 음식 값만이다. 2부에서 진행되는 신라호텔에서 준비한 5단 웨딩케이크와 축배 제의용 샴페인 등도 별도로 지불해야한다. 또 웨딩홀 대여료, 폐백실 사용료, 폐백음식 등도 각각 비용이 추가된다.


관계자에 따른 장동건 고소영의 결혼식 비용은 대략 1억원선이다. 강남의 한 웨딩플래너는 "장동건 고소영의 결혼식 비용은 대략 1억원선으로 알려져 있다"며 "이는 신라호텔에서 500명을 기준으로 했을 때의 최소 비용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부진 전무가 직접 결혼식을 챙기고 많은 혜택을 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사실상 특별히 준비되는 만큼 실제 결혼식 비용은 추산하기 어렵지 않겠냐"고 덧붙였다.

이 결혼식 비용은 일반인들과 비교했을 때는 결코 소박하지 않은 금액이지만, 다른 톱스타들의 결혼과 비교했을 때는 검소한 편이다.

한국의 톱스타 커플의 시초로 꼽히는 엄앵란 신성일의 경우, 결혼식이 워커힐 호텔에서 진행됐고 드레스는 앙드레 김이 디자인했다. 호텔 부근에는 시민 4000명이 모일 정도로 큰 화제가 됐다.

같은 장소인 다이너스티홀에서 결혼한 유재석 나경은 커플의 경우 하객이 1000명 정도였다. 하객 숫자만으로 장동건 고소영의 2배에 달해 결혼식 비용도 이를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

김희선, 션 정혜영 부부가 결혼한 쉐라톤 워커힐 애스턴 하우스는 200명 정도의 하우스 웨딩이다. 이곳의 최소 비용은 대략 35만원선. 하지만 기타비용을 고려했을 때 약 1억원 정도가 들었을 것으로 예상된다.

검소하게 예식을 진행한 스타로는 설경구 송윤아 부부를 빼놓을 수 없다. 설경규 송윤아 부부는 지난해 서울 방배동 성당에서 조촐하게 결혼식을 올려 화제를 모았다.

호텔 결혼식이 아니더라도 강혜정 타블로 부부가 결혼한 더 베일리 하우스도 하우스 웨딩으로 약 250명 정도가 수용 가능하다. 이곳의 결혼식 비용은 1인당 20만원선으로 약 5000만원 정도가 쓰였다.

이외에 최근 김정현 등 많은 스타들이 결혼한 컨벤션 마벨러스 등도 1인당 약 7만원 정도 소요되는 장소로 알려져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