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두리 로봇설' 2,3탄도 기대하세요"

[인터뷰]화제 웹툰 '이슈있슈' 작가 마인드C

변휘 기자, 사진·일러스트=강민구씨 제공 / 입력 : 2010.06.17 18:45
  • 글자크기조절
image
'마인드 C' 강민구 작가가 차두리의 화이팅을 기원하면 그린 삽화. 차두리 로봇설 2탄, 3탄도 곧 나올 예정이다.
2010 남아공월드컵 한국대표팀의 최고 스타는 누구일까? 그리스 전에서 멋진 골을 넣은 박지성과 이정수 선수와 이청용, 박주영 등 해외파 선수들도 빛나지만 적어도 인터넷 세상에서 최고의 인기 스타는 차두리 선수다.

네티즌들 사이에서 회자됐던 '차두리 로봇설'이 웹툰작가 강민구씨(필명 마인드Cㆍ34)씨가 머니투데이를 통해 연재하고 있는 '이슈있슈'를 통해 카툰으로 나오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강씨는 17일 머니투데이와의 전화 인터뷰를 통해 "차두리 로봇설 2탄을 준비하고 있다"며 차 선수의 높은 인기를 웹툰을 통해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차 선수를 카툰 소재로 삼계 된 계기는

▶2002년 월드컵 당시 차두리 선수가 오버헤드킥으로 슈팅을 하는 장면이 인상적이었다. 20대 초반의 나이었던 당시 차 선수가 보여주는 엄청난 파워와 100m를 12초대에 끊는 스피드를 보면서 마치 만화 '슬램덩크'의 주인공 강백호를 보는 듯 했다. 그 때부터 팬이 됐다.


-차두리 로봇설 2탄을 준비하고 있다는데

▶지금 구상 중이다. 우선 차 선수가 이번에 22번이기 때문에 '버전 업'한 이유에 대해 그릴 예정이다. 차범근 감독이 버전 2를 만들기 전에 고민한 과정과 네티즌들이 생각지 못한 '차두리2'의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일 생각이다. 머니투데이에서 다음주 화요일에 선보인다.

☞ 마인드C 웹툰 '이슈있슈-차두리 로봇설' 전체보기

-버전 2가 마지막인가
image
↑ '차두리 로봇설' 웹툰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마인드C' 강민구작가. 강작가는 차두리 유니폼을 입고 오늘(17일) 부산에서 친구들과 거리응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강작가는 웹툰에 등장하는 그 검은 강아지(본인이 실제 키우는 강아지 딩동)와 함께 포즈를 취한 사진을 보내주었다.


▶아니다. 33번 등번호를 단 '차두리3' 버전을 상상해서 그려 볼 생각이다. 우선 그의 믿을 수 없는 파워가 핵심이다. 차두리가 중원에서 공을 강하게 차 올리면 캐스터가 "아 패스군요"라고 말하고, 그런데 공이 쭉쭉 뻗어 나가면 다시 "아 슛이었네요", 골키퍼가 공을 막으면 "골키퍼 선방에 막혔네요", 골키퍼까지 달고 골대로 공이 들어가면 "아니! 골키퍼를 달고 골인입니다"라며 놀라는 장면도 생각해본다. 그리스전에서의 모습보다 훨씬 업그레이드 된 미래 차두리의 모습이다.

-슬로바키아 대표팀의 수비수 이름이 '두리차'던데 소재로 유용할 것 같다

▶인터넷에서 화제가 된 것을 봤다. 차두리 이중국적설, '차두리2' 안면 전환 기능 등도 생각해 볼 수 있겠다.

-차 선수 이외에 좋아하는 대표팀 선수가 있다면

▶안정환 선수를 좋아한다. 2002년에 이태리전에서 결승골을 넣는 안 선수를 보면서 프로선수로서 끈질기고 아집이 있다고 생각했다.

-안 선수를 카툰 소재로 할 생각은 없나

▶만일 안 선수를 그린다면 그의 지나치게 잘 생긴 외모에 의문을 제기해 볼 생각이다. 축구 선수로서 필요 이상으로 잘 생긴 안 선수의 외모도 뭔가 숨겨진 배경이 있다는 내용으로.

-오늘 아르헨티나 전 응원 계획은

▶오늘은 부산에서 친구들과 함께 거리응원에 나설 생각이다. 물론 차 선수의 유니폼을 입고 나간다. 아르헨티나전에는 차 선수가 출장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고 하지만 힘차게 응원할 거다. 대~한민국! 차두리 화이팅!,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