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지 해설위원 자료공개 "이렇게 준비하는데..."

김경원 기자 / 입력 : 2010.06.21 09:54
  • 글자크기조절
image
↑ 김병지 해설위원이 트위터에 공개한 해설 준비자료. ⓒ김병지 트위터


2010남아공월드컵 SBS 김병지 해설위원이 트위터를 통해 ‘해설 준비 인증샷’을 공개했다.

김 해설위원은 20일 자신의 트위터에 “준비자료 보여드리겠습니다”라며 A4용지, 노트, 포스트잇에 정리한 경기 분석 자료를 사진 찍어 올렸다.


이는 한 트위터리언(twitterian)이 보낸 멘션(Mention, 특정 트위터에게 보내는 메시지)에 대한 답변이다. 앞서 한 트위터리언은 김 해설위원에게 “해설 준비 많이 안하시고 하시는 듯합니다ㅠㅠ”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이에 김 해설위원이 ‘증거 자료’를 공개한 셈이다.

김 해설위원이 준비자료를 올리자 그는 “이런 것보다 좋은 해설로 만회해 주세요. 채널 선택권도 없으니 잘해주셔야 합니다”라고 남겼다. 이어 김 해설위원의 해설에 대해 “말씀이 적고, 적혀 있는 것을 읽는 듯한 느낌을 준다”고 지적했다.

김병지 해설위원은 21일(한국시간) 브라질 대 코트디부아르 경기에서 브라질 선수 카카의 퇴장에 대해 “카카는 한 경기 억울한 퇴장이지만 코트디 18번(카데르 케이타)은 월드컵과 축구계에서 영원히 쓰레기가 될 것”이라고 적기도 했다. 코트디부아르 카데르케이타 선수는 이날 경기에서 카카와 몸을 부딪히고는 갑자기 얼굴을 감싸쥐고 경기장에 뒹굴어 ‘할리우드 액션’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