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랙의 서울대 청강 여부와 관련해 Mnet 측이 "오는 31일 엠블랙이 서울대에서 실제 면접과 시험을 치를 예정"이라며 공식 입장을 밝혔다.
Mnet 측은 20일 '김수로의 명문대 특별반'에 출연하는 엠블랙의 서울대 청강 여부와 관련해 "오는 31일 서울대에서 실제 면접과 시험을 치를 예정이며, 실제 100% 리얼리티 프로그램인지라 합격여부에 따라 엠블랙의 서울대 가기가 실현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전했다.
이들은 "참고로 기존 시리즈의 경우 보통 면접만 봤었지만 서울대의 경우 전공과목 포함 3과목 시험을 치를 계획"이라며 "하지만 시리즈 파이널이고 기존 서인영, mc몽, 니콜 또한 서울대의 꿈을 이루지 못했던 터라 그 어느 때 보다 서울대 진학을 위한 의지는 강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서울대 학생들의 해프닝이 있었던 건 면접 기회를 얻기 위해 엠블랙이 최근 학교에 1번 촬영을 갔을 때 수많은 학생들의 인파가 몰렸기 때문"이라며 "애초부터 촬영 시작 이전에 학교와 촬영을 위한 공식적인 모든 절차에 합의 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과거 '연예인 대학가기 3편'에 출연했던 니콜이 '니콜의 수의학개론'에서 수의대에 입학 전 서울대 의류학과에 지원했으나 면접에서 탈락한 바 있어, 엠블랙의 서울대 입학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김수로의 명문대 특별반'은 '서인영의 카이스트', '닥터 몽 의대가다', '니콜의 수의학 개론'에 이은 4번째 연예인 대학가기 시리즈다. 이 시리즈는 연예인이 직접 명문 대학교의 체험을 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엠블랙은 서울대 의류학과의 청강생으로 출연키로 했다.
이에 일부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학업 분위기에 방해가 된다는 이유로 반대 의사를 표명, 프로그램 폐지설이 불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