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장근석 |
배우 장근석이 올해를 뜨겁게 달군 최고의 스타를 선발하는 2010 야후! 아시아 버즈 어워드(Yahoo! Asia Buzz Awards 2010)에서 남자부문과 아시아 부문에서 각각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11월 8일부터 지난 1일까지 한국을 비롯한 대만, 홍콩,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4개국 에서 진행한 이번 투표에서 장근석은 총 3개 부문 중 남자 버즈 스타 부문과 아시아 버즈 스타 부문까지 2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동일 부문에서 함께 후보에 오른 슈퍼주니어, 김현중, 비, 2PM, 이승기 등의 쟁쟁한 스타들을 제친 결과다.
특히 장근석은 남자 버즈 스타 부문에서 566만 4027표로 2위와 2배에 가까운 표차를 보이며 독보적인 1위에 자리에 올랐다.
또 한국과 대만, 홍콩, 인도네시아까지 총4개국 검색 수가 반영된 아시아스타 부문에서도 천만 표에 육박하는 971만8508표라는 기록적인 투표율로 1위에 올라 한류 스타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장근석은 올 상반기 대만, 북경, 싱가포르, 도쿄, 오사카, 홍콩 등 6개월간의 아시아 투어 당시 팬들의 뜨거운 환대를 받은 바 있다.
그가 가는 곳마다 몰려드는 팬들로 지역 경찰이 총 출동하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이번 투표 결과는 이 같은 해외 팬들의 열화와 같은 지지가 한 몫을 더한 것으로 해석된다.
한편, 2003년 시작된 야후! 아시아 버즈 어워드는 검색 통계를 기반으로 연예계 트랜드를 발표하고 그 해 최고의 스타를 시상하는 글로벌 프로모션으로 아시아 지역에서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인정받고 있다.
최종 수상자에 선정된 스타들은 오는 12월 17일 홍콩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참석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