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진석이 찍은 '아이폰 뮤비', 美 ABC뉴스 보도

박영웅 기자 / 입력 : 2010.12.02 16:14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겸 건축가 양진석.


싱어송라이터 겸 건축가로 유명한 양진석의 신곡 '가로수길' 뮤직비디오가 미국의 공중파 ABC 뉴스에 방송되어 화제다.

NBC, CBS와 함께 미국의 3대 공중파 방송사 중 하나인 ABC 뉴스는 가요계 최초로 100% 아이폰4로 제작된 양진석의 신곡 ‘가로수길’ 뮤직비디오에 대해 보도했다.


ABC 뉴스 측은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된 뮤직비디오와 차이점을 찾기 힘들만큼 퀄리티가 상당하다"며 "어디서든 와이파이와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한국을 '디지털네이션'이라고 표현하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실제로 양진석의 '가로수길' 뮤직비디오는 트위터의 힘이 컸다.

양진석의 '가로수길'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진원석 영화감독은 "줌 렌즈의 부재 등 많은 제한과 흔들림 때문에 고정하는 방법을 찾아내야 했지만, 트위터를 이용해 만 명이 넘는 팔로어를 통해 아이디어를 얻었으며 촬영 진행 상황을 공유해 그들의 도움으로 모든 촬영을 하루 만에 끝낼 수 있었다"며 아이폰을 이용한 뮤직비디오 촬영에 놀라움을 나타냈다.


아이폰4를 이용해 제작된 양진석의 ‘가로수길’ 뮤직비디오는 ABC 뉴스에 방송된 데 이어 한국기사로 처음으로 야후닷컴 메인을 장식하며 9만 건 이상의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하는 이변을 낳기도 했다

한편, 양진석은 장소 찾기 프로젝트 시리즈의 1탄으로 제작된 ‘가로수길’에 이어 12월 7일 발매될 2탄 ‘주차장길’의 뮤직비디오는 양진석 외 문훈숙 유니버셜 발레단 단장, 영화 ‘포화 속으로’의 이재한 감독, 가수 호란, 마술사 최현우 등이 참여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