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의 '3단고음'이 뭐길래…패러디 영상 화제

박영웅 기자 / 입력 : 2010.12.13 08:41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아이유.<사진출처=SBS '인기가요' 방송>
'소녀디바' 아이유의 무대를 패러디한 영상들이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아이유는 지난 10일 오후 생방송으로 진행된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해 세 번째 미니앨범 '리얼(REAL)' 타이틀곡 '좋은 날' 첫 무대를 공개, 가창력을 인정받고 있다.


타이틀곡 '좋은 날'은 뮤지컬 같은 분위기의 업템포 곡으로 아이유의 섬세한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노래. 무대도 화사한 느낌에 성숙한 분위기를 풍겨 뮤지컬 풍의 느낌을 주는 곡이다.

단연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은 무대 위 후렴구 부분에서 아이유가 한 호흡으로 연속해서 음을 높이는 이른바 '3단 고음'. 네티즌들은 아이유의 하이라이트 부분에 만화, 영화 등을 교묘하게 합성해 패러디물을 쏟아내고 있다.

image
아이유 신곡 '좋은날' 패러디 영상
영화 '스쿨 오브 락', '터미네이터 2', 만화 '사이버 포뮬러', 게임 '스타크래프트 2'등이 아이유의 고음과 맞물려 록커, 미사일, 자동차 등이 추진력을 얻는 과정으로 묘사해 네티즌들의 웃음을 사고 있다.


아이유는 최근 자신의 미투데이를 통해 팬들에 감사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아이유는 "첫방 한 바퀴 끝!! 많은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그리고 성대 걱정 많이 해주셔서 감사해요!"라고 글을 남겼다.

한편 아이유의 새 음반은 가요계의 히트메이커들이 대거 참여해 대박예감을 주고 있다. '좋은 날'은 히트 작곡가 이민수와 김이나 작사가가 만든 곡으로, 이들은 '잔소리'에 이어 두 번째 호흡을 맞춰 다시 한번 히트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