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한도전' 멤버 ⓒ류승희 인턴기자@ |
최근 각종 포털사이트에 '무한도전 멤버들 별명'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게시글에는 '무한도전' 방송 중 자막에서 멤버를 지칭하는 표현이 모두 기록되어 있어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 게시물은 지난해 8월을 기준으로 작성됐다.
ⓒ출처=다음카페 'I love soccer' 게시판 |
기록된 294개 외에도 '웨이터박 늙은여대생 명삼이형 봄신랑 무한도전홍보대사 정보화시대개그맨 외계중년명수 계주 배드독 마흔강아지 공갈사기견 원숭이개 구시대개그맨 자밀리에 뉴욕유경험자 NewYork바리스타 상관마마 청나라사신 찮운장 못생긴형' 등 총 20개가 새로 추가 되었다.
그 뒤를 이어 노홍철이 '국민사기꾼', '근본 없는 놈', '뉴뚱', '해외농업연수생', '노하관' 등으로 총 개수 135개를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다. 3위는 정준하의 134개로 2위와 근소한 차이다.
이어 4위는 정형돈(116개), 5위는 유재석(77개), 6위는 길(49개), 7위는 하하(48개), 8위는 전진(44개)이 각각 차지했다.
이에 네티즌은 "44개보고 많다 싶었는데 294개…헉!" "역시 박명수 최강이다" "별명이 저렇게나 많았다니!" "최신판은 없나요?! 훨씬 많이 추가되었을 것 같은데요" "최신판을 원합니다!"라며 열띤 반응을 보였다.
한편 '무한도전'은 15일부터 멤버들이 일반 시청자들과 서로 하루의 삶을 바꿔보는 '타인의 삶' 방송을 총 7주에 걸쳐 방송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