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 신곡에 MC몽 있다!

'오빠 힘내요' 등 작사·작곡 참여

박영웅 기자 / 입력 : 2011.05.12 09:35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김종민(왼쪽)과 MC몽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병역법 위반 혐의로 2심 재판을 준비 중인 가수 MC몽이 김종민 새 앨범에 참여했다. 그는 '오빠 힘내요'에 작사, 작곡자로 참여해 이름을 올렸다.

MC몽은 김종민의 트로트팝 장르의 신곡 '오빠 힘내요' 작업에 참여했다. 현재 이 곡의 작사, 작곡자로는 Disc Brothers라고 표기돼 있으며, MC몽은 팀의 일원이다.


김종민 측 관계자는 12일 오전 스타뉴스에 "MC몽이 Disc Brothers의 멤버다"라며 "3~4명으로 구성된 팀으로, MC몽도 이 팀의 한 멤버로 곡에 참여했다"라고 밝혔다.

MC몽이 참여한 것으로 밝혀진 가운데 '오빠 힘내요'는 표절 논란에도 휩싸였다. 가수 박민혁의 1집 수록곡 '호들갑'과 멜로디 구성이 흡사하다는 지적이다.

이 관계자는 "가요계에 너무나도 자주 쓰이는 전형적인 대중코드일 뿐이다"라며 "아직은 구체적인 대응 방안에 대해서는 생각하고 있지 않다"라고 말했다.


병역법 위반 혐의로 오랜 기간 재판 중에 있던 MC몽이 동료가수 앨범에 참여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에 대한 곱지 않은 시선도 존재할 것으로 가요계는 보고 있다.

한편 MC몽은 4월 11일 1심 선고공판에서 병역법 위반에 대해서는 무죄,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에 대해서는 유죄판결을 받았다. 현재 양 측은 2심 재판을 준비 중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