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가수 지나가 스타뉴스 독자들 및 팬들과 영어로 만나고 있는 [G.NA's English With Starnews] 26번째 시간. 장마철을 맞아 지나는 팬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다음은 지나의 메시지.
안녕하세요 지나입니다.
장마가 시작됐어요. 이번 'Monsoon season'에 내리는 비는 좋은 비였으면 좋겠어요. 많은 비로 피해 보시는 분들은 절대 없으셔야 해요
밖에서 고생하시는 많은 분들, 그리고 1년 동안 농사지으며 땀 흘리시는 분들 모두 힘내세요!
어제 장마가 시작됐는데, 오늘은 비가 꽤 많이 내리네요. 이런 걸 '억수로 비가 온다'고 표현한다고 하더라고요.
'비가 거세게 퍼붓는다'라고 한다면 'It rained cats and dogs'라고 하시면 됩니다. 단순하게 'it's pouring down'(쏟아 붓는다), 'It rained heavily /hard'란 표현을 씁니다.
모두 장마 동안 우산도 꼬박꼬박 챙기시고, 감기도 조심하시고요. 잔소리쟁이 지나네요.^^
저는 비가 오면 약간 센티멘털리스트가 되긴 하지만, 이게 녹음 작업 하는 데는 더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하하. 감성적인 지나로 변신할 테니 지나의 새 앨범 기대 많이 많이 해주시고요. 모두들 힘내세요!
#. It rained cats and dogs : 비가 억수로 내렸다= It rained heavily(hard).
Rainy season/monsoon season : 장마 시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