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조한, 소시·슈주·2PM·씨스타 '보컬선생님', 왜?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1.07.25 10:02
  • 글자크기조절
image
김조한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실력파 가수 김조한이 인기 아이돌그룹 멤버들의 보컬 트레이너 나선 사실이 새삼 관심을 끌고 있다.

김조한은 최근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이하 '나는 가수다')에 합류, 넘치는 개성과 빼어난 가창력을 동시에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이에 그의 일거수일투족 또한 관심의 대상이 되며, 인기 아이돌 그룹 멤버들의 보컬 트레이너로 나섰던 사실 역시 재차 주목받고 있다.

25일 김조한 측에 따르면 김조한은 K-POP 신 한류의 주역 중 한 팀인 소녀시대의 제시카 태연의 보컬 트레이닝을 담당했다. 2AM과 2PM은 물론 티아라의 소연, 미쓰에이의 페이, 슈퍼주니어의 려욱 성민 예성 규현, 카라의 니콜, 씨스타의 효린, 시크릿의 송지은 등 가창력이 뛰어난 아이돌 그룹 멤버들의 보컬 트레이너로도 나섰다.

김조한 측은 "기획사들이 김조한에게 아이돌 가수들의 보컬 트레이닝을 많이 맡기는 이유는, 김조한의 음악적 능력 때문만은 아니다"라며 "김조한의 따뜻하고 진실한 인간미와 겸손함은 10대 연습생들의 인성 교육에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조한은 현재 방송되고 있는 KBS 2TV '불후의 명곡'에 자신이 가르친 제자들이 대부분 참여해 실력을 발휘하고 있어, 누굴 응원해야할지 난감해 할 때가 있다"라며 재미난 에피소드도 소개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