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2NE1 |
걸그룹 2NE1의 신곡 '헤이트 유(Hate you)'의 음원이 주간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31일 음악포털사이트 도시락에 따르면 2NE1의 미니앨범 '헤이트 유'가 7월5주차(7월24일-7월30일) 정상을 차지했다.
'헤이트 유'는 프로듀서 테디의 작품으로 세련된 일렉트로닉 팝 댄스곡이다. 자기만 생각하는 이기적인 연인에게 이별은 선언하는 내용의 가사는 '재수없어' '기분이 더러워' 등 직설적인 표현으로 눈길을 끈다.
아울러 2NE1은 특별한 방송 활동 없이 이 같은 기록을 올렸다. 특히 지난 28일 자정 공개한 신곡 '어글리'(Ugly)로 각종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한 2NE1은 최근 발표했던 신곡 '돈트 크라이(Don't cry)' '론리(Loney)' '내가 제일 잘나가' '헤이트 유' '어글리'까지, 5곡 모두 '올킬'을 기록하는 대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한편 지난주 1위를 차지했던 4인조 걸그룹 미쓰에이의 '굿 바이 베이비(Good-bye Baby)'는 2위로 1계단 내려갔다.
이어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 프로그램에서 박정현이 부른 '나 가거든'이 3위, 장혜진의 '술이야'가 4위에 올랐다.
5위는 에프터스쿨RED의 '밤하늘에'가 올랐다. 뒤이어 6, 7위는 창민&이현의 '남자니까 웃는거야', 미쓰에이의 '하나부터 열까지'가 차지했다.
도시락 관계자는 "기성 걸그룹 노래들과 방송프로그램에서 소개된 곡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한 주 였다"며 "걸그룹들이 활발한 활동으로 당분간 댄스곡 강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