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기코', 슈퍼카 람보르기니 택시…기본료는?

하유진 기자 / 입력 : 2011.08.24 10:55
  • 글자크기조절
image


슈퍼카 람보르기니가 택시라면 기본요금은 얼마일까.

오는 27일 방송되는 XTM '탑기어 코리아'(이하 탑기코)에서는 람보르기니와 허머 H2가 서울 일대에서 택시로 운행된다.


자동차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에 도전하는 코너인 '탑기어 챌린지'에서 MC 연정훈과 김갑수가 일일 슈퍼카 택시기사로 변신해,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와 허머 H2를 몰고 서울 시내를 누비는 도전에 나서는 것.

공인연비 3.1km/L와 4.1km/L로 최악의 연비 왕이라 알려진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와 허머 H2는 명성에 걸맞게 어마어마한 주유비를 과시했다. 운행 도중 기름이 떨어져 주유소에 들른 김갑수와 연정훈이 20만 원을 훌쩍 넘는 주유비에 벌어진 입을 다물지 못 했다.

허머 H2는 육중한 크기에 맞게 기름통도 195L에 달했고, 람보르기니 무리시엘라고는 고급유만 골라 주유해야 했다. 이에 두 MC는 "이러다 제작비가 기름값으로 다 들어가는 거 아니냐"라며 혀를 내둘렀다는 후문이다.


image


이날 방송에서 김갑수와 연정훈은 각각 서울역, 남산, 일산, 명동, 청담동, 강남역 등지를 돌며 탤런트 장근석, 가수 김태우 등 연예인 손님은 물론 일반인 승객들을 태우고 실제 목적지까지 태워다 주는 미션을 수행한다. 현재 운행 중인 택시와 비교해 슈퍼카 택시를 운행할 경우 나올 수 있는 기본요금도 산출해 볼 계획이다.

한편 '탑기코'는 이 세상에 존재하는 자동차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보여주며 세계 170여 개국 시청자를 사로잡은 세계 최고의 자동차 버라이어티쇼 BBC '탑 기어'의 오리지널 한국 버전이다.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