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B가 누구길래? 솔로곡 선공개로 파격 데뷔

박영웅 기자 / 입력 : 2011.10.05 07:25
  • 글자크기조절
image
신인 힙합그룹 M.I.B


드렁큰타이거, t윤미래, 리쌍 등의 소속사 정글엔터테인먼트의 초대형 블록버스터 4인조 힙합그룹 M.I.B(Most Incredible Busters)가 국내 최초로 스핀오프 프로모션을 통해 데뷔한다.

스핀오프란 기존에 있던 하나의 스토리로부터 파생된 것들을 각자의 초점에 맞춰 새롭게 각색하여 선보인다는 용어로 일종의 속편을 말한다. M.I.B 4명이 차례로 주인공을 맡은 솔로곡으로 활동하다 '타이틀곡'에서 하나로 뭉쳐 그 파급 효과를 극대화 시키겠다는 것.


M.I.B는 이러한 스핀오프 프로모션을 통해 멤버 각자가 솔로곡과 뮤직비디오를 차례로 공개하며 서로 다른 개성을 가진 그들이 하나의 그룹이었다는 것을 강조할 계획이다.

M.I.B는 오는 7일부터 2~3일 간격으로 멤버들의 솔로곡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며 멤버 전원 공개가 끝난 후 25일에는 정규 앨범 발매로 정식적인 그룹 데뷔를 한다.

멤버 오직(5Zic)을 시작으로 나머지 멤버들이 베일을 벗을 때마다 보는 재미를 선사할 이들은 정식적인 데뷔에 앞서 20일 서울 올림픽홀 뮤즈라이브에서 쇼케이스를 갖는다.


image
신인 힙합그룹 M.I.B


보통 그룹으로 활동할 경우에는 어느 정도 인지도를 쌓은 후 솔로 활동을 시작하는 일반적 시스템과는 달리 M.I.B는 언론에 전혀 노출되지 않은 상태에서 각자의 솔로곡으로 자신들의 역량을 인정받은 후 그룹으로 데뷔한다는 역발상적인 사고를 하고 있다.

이처럼 국내 가요계에 유례없던 스핀오프 프로모션을 고집하는 이유는 그룹으로 활동할 경우 자칫 잃기 쉬운 멤버 각자의 개성을 부각시킴과 동시에 4명의 멤버 전원이 솔로 활동이 가능한 뛰어난 실력파 그룹이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다.

정글엔터테인먼트 측은 "작사, 작곡은 물론 프로듀싱 능력까지 겸비하고 있는 M.I.B는 첫 데뷔 앨범이라는 타이틀이 무색할 만큼 본인들이 프로듀싱한 11곡이 수록된 정규 앨범을 발매할 정도로 이미 수준급의 실력을 갖췄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M.I.B는 오는 7일 멤버 오직의 솔로곡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