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카라, 日홍백가합전 첫출연확정..동방신기도

박영웅 기자 / 입력 :
  • 글자크기조절
소녀시대(위)와 카라 ⓒ스타뉴스
소녀시대(위)와 카라 ⓒ스타뉴스


일본에서 성공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걸그룹 소녀시대와 카라가 현지 대표적인 송년 특집 가요 프로그램인 'NHK 홍백가합전'에 출전한다. 소녀시대와 카라가 '홍백가합전'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산케이스포츠 등 일본 언론들은 29일 오전 "소녀시대와 카라는 12월31일 열릴 '제62회 NHK홍백가합전'에 첫 출연한다"라며 "동방신기는 3번째로 '홍백가합전'에 출전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두 팀의 경력을 소개하며 "코리안 파워가 홍백에 상륙한다"라고 큰 관심을 보였다.

'NHK 홍백가합전'은 당해 일본에 활발히 활약하며 폭 넓은 사랑을 받은 50여팀이 출연, 홍조와 백조로 나눠 노래를 부르는 일본의 최고 권위와 인기의 특집 쇼 프로그램이다.

올해 오리콘 차트 정상에 오르는 등 K-팝 열풍을 이끈 국내 가요계의 대표적인 걸 그룹인 소녀시대와 카라는 지난해 연말에도 출전이 유력시됐으나 아쉽게 명단에서 제외됐다. 하지만 올해는 '홍백가합전'에 마침내 출연하는 기쁨을 누리게 됐다.


한편 산케이스포츠는 "한국 스타 중에서는 장근석 초신성 2PM 샤이니도 올 '홍백가합전' 출연 후보 명단에 올랐지만, 소녀시대 카라 동방신기 등 3팀으로 출연자를 최종 확정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