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이영은이 소속사 제이와이드컴퍼니 블로그에 근황을 담은 셀카를 공개했는데, ‘이영은 동안 종결자네’ ‘안 늙어’ ‘청순 그 자체다’ 등 네티즌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 속 이영은은 환한 미소에 작은 얼굴형, 특히 짧은 앞턱과 굴곡 없는 V라인 턱 선이 돋보여 동안 미모의 종결자로서 손색이 없다. 이영은처럼 갸름한 턱선은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좌우하고, 얼굴형까지 결정 짓기 때문에 젊은 여성들은 관련 안면윤곽 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다.
그 중 'V라인 사각턱 수술'은 각진 턱과 얼굴라인을 매끄럽게 정리해 주는 대표적인 시술로, 아래턱의 각진 부분과 뭉툭한 턱 끝을 한 번에 다듬어 주기 때문에 옆모습은 물론 앞모습까지 갸름한 V라인 턱선을 만들 수 있다. 기존 사각턱 수술은 턱의 각진 부분만을 정리해 옆모습을 개선시킬 수 있었지만, 정면모습을 바꾸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았다.
V라인 사각턱 수술은 이러한 단점을 개선하고 기존의 수술법을 발전시켜 새롭게 고안된 수술법이다. 신경선을 피해 턱 끝 부위를 T자로 자르고, 가운데 뭉툭한 부분을 없애 양쪽 뼈를 가운데로 모아주는 T절골수술법이 적용되는 시술로 신경손상의 위험을 덜고, 출혈도 적은 편이다. 또한 부기가 심하지 않아 수술 후 5일 정도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이지혁 아이디병원 안면윤곽센터 원장은 " V라인 사각턱 수술은 얼굴의 신경선을 피해 정확한 위치에 T자로 절골해 옆턱선과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 핵심이다”며 “얼굴 뼈를 직접 잘라내야 하기 때문에 전문의의 풍부한 임상경험, 얼굴 뼈 수술을 전문 병원과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한편 T절골은 과거 암이나 질병 치료 목적으로 턱 끝의 중앙부를 절개하는 시술 방식을 성형에 접목한 수술법으로써, 대한성형외과학회와 미국성형외과학회지(American Society of Plastic Surgeons)에 발표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