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톱 배우 톰 크루즈와 케이티 홈즈가 이혼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전 세계 팬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9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외신은 "톰 크루즈와 그의 아내 케이티 홈즈가 5년의 결혼생활에 끝내고 갈라서게 됐다"고 앞다퉈 보도했다.
2005년 열애 소식을 알린 톰 크루즈와 케이티 홈즈는 16살의 나이차를 극복한 할리우드 톱스타 커플로 큰 화제를 모았다. 두 사람은 2006년 4월 딸 수리 크루즈를 얻은 뒤 그해 11월 이탈리아의 한 성곽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만 5년7개월만에 결혼생활에 종지부를 찍은 셈이다.
스타커플 이혼 러시에 한국과 미국이 따로 없는 셈이다. 유독 스타들의 이혼소식이 많이 전해지는 2012년 상반기, 톰 크루즈·케이티 홈즈 커플 외에 이혼한 커플은 또 누가 있을까?
ⓒ사진=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하트브레이커' 스틸컷(위) |
◆ 이혼한 외국 톱 스타
지난 21일(현지시간) 할리우드 유명 배우 조니 뎁은 14년 간 함께 한 오래된 연인 바네사 파라디의 결별을 공식 인정했다.
미국 외신은 조니 뎁의 대변인이 "두 사람은 원만하게 헤어졌다"고 밝혔다. 결별에 관한 여러 추측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다수의 매체는 두 사람의 결별이 성격차에서 나온 것이라고 보도했지만 또 한편으로는 조니 뎁의 복잡한 여성관계도 언급됐다.
앞서 올 초부터 이미 두 사람의 결별설이 나돌았으나 조니 뎁은 최근까지도 이를 부인해 왔다.
조니뎁과 파라디는 법적인 부부는 아니었지만 14년 간 동거하며 슬하에 아들 잭과 딸 릴리 로즈 등 두 자녀를 둔 사실혼 관계였기 때문에 큰 충격을 줬다.
앞서 지난 1월에는 슈퍼모델 하이디 클룸과 영국 출신 가수 씰이 7년간의 결혼 생활을 뒤로 하고 이혼해 팬들을 놀라게 했다.
지난 1월 22일(현지시간) 미국 연예주간지 '피플'은 두 사람이 공동 성명서를 내고 이혼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성명을 통해 두 사람은 "7년의 결혼 생활 동안 서로 존중했고 사랑해왔으나 둘 사이의 극복할 수 없는 차이에 의해 이혼을 결심했다"고 전했다. 두 사람은 이혼 후에도 서로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할 것 이라고도 밝혔다.
하이디 클룸과 씰은 결혼 당시 흑인 스타와 백인 스타의 결합으로 큰 화제를 모았고 서로를 향한 변함없는 애정을 보여 '피플'지가 선정한 '가장 아름다운 커플'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전 남자친구의 아이를 자신의 아이로 받아들일 만큼 씰의 극진한 아내 사랑이 유명했던 데다 각종 행사에 부부 동반으로 나타나 애정을 과시해온 두 사람이었기에 팬들의 충격이 더 컸다.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
◆ 이혼한 국내 스타
지난 3월 19일 연예계 잉꼬부부로 소문났던 전노민 김보연 커플이 8년 결혼생활에 종지부를 찍었다. 전노민 김보연 커플은 지난 2003년 MBC 드라마 '성녀와 마녀'에 동반 출연, 9살의 나이차이를 극복하고 다음해 6월 결혼식을 올렸다.
결혼 후에도 두 사람은 연예계 대표 잉꼬부부로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샀기 때문에 두 사람의 파경소식은 충격으로 다가 왔다. 전노민 소속사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전노민의 막걸리 사업문제가 이혼에 결정적인 이유로 작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4월4일에는 농구선수 서장훈과 KBS 아나운서 오정연 부부의 이혼소식이 전해졌다. 오 아나운서가 서울가정법원에 서장훈을 상대로 한 이혼조정을 신청했고, 이후 조정이 성립돼 두 사람은 각자의 길을 가게 됐다.
두 사람은 스타 농구선수와 아나운서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지만 결국 결혼 3년여 만에 이혼했다
다음날인 4월5일에는 개그우먼 조혜련이 남편 김현기씨와 이혼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두 사람은 지난 1998년 결혼했으나 성격차이를 이유로 13년 만에 협의 이혼했다. 측근에 따르면 이들의 파경 이유는 성격차이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지난 4월 9일에는 배우 류시원의 이혼소식이 팬들에게 큰 충격을 줬다. 특히 류시원의 아내 조모씨가 이혼조정신청서를 냈다는 점에서 궁금증이 더욱 증폭됐다.
류시원은 소속사를 통해 아직 이혼에 관해 부인과 협의를 한 적이 없으며, 끝까지 대화를 통해 가정을 지키고 싶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류시원은 현재 부인 조씨와 이혼조정절차를 진행 중이다.
다음날인 4월 10일에는 개그맨 안상태의 이혼 소식이 전해졌다. 안상태의 측근에 따르면 안상태는 지난 2005년 결혼한 지 4년만인 2009년 아내 김모씨와 이혼했으며 현재 아이는 안상태의 부모가 맡아 양육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5월에는 자매 걸 그룹 한스밴드 김한나가 온라인게임에서 만난 남편 이모씨와 이혼소송을 준비 중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같은 달 귀순 배우 겸 가수 김혜영과 연극배우 김성태도 성격차이로 지난 1월에 이혼한 사실이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