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3사의 토요일 오후 예능 프로그램 및 드라마가 2012 런던올림픽 중계로 결방 또는 방송 시간이 유동적이다.
4일 오후 KBS MBC SBS 등 지상파 3사는 런던올림픽에서 활약하고 있는 대한민국 선수들의 경기를 중계한다. 이에 예정된 프로그램들이 결방하게 됐다.
먼저 지상파 3사의 이날 예능 프로그램 방송은 어떻게 될까. KBS 2TV는 이날 오후 5시40분부터 '2012 런던올림픽 여기는 런던'에서 탁구 경기를 중계 방송한다. 이에 당초 방송 예정이었던 이 시간대 방송 예정이었던 '청춘불패2'와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가 결방한다.
이후 9시 15분에는 '연예가 중계'가 방송될 예정이다. 하지만 '이야기쇼 두드림'은 올림픽 경기 중계로 결방한다.
MBC는 4시40분부터 '2012 런던올림픽'을 방송한다. 배드민턴 남자복식 준결승(이용대 정재성) 경기를 중계한다. 이에 '우리 결혼했어요3'가 결방한다. 하지만 '무한도전'은 평소보다 30분 가량 늦춰진 6시 55분께 방송될 것으로 보인다.
이후 11시 10분에 '세바퀴'가 방송 예정이다. 하지만 올림픽 중계 방송으로 인해 방송 시작 시간은 유동적이다.
SBS는 '런던 2012' 배드민턴 남 복식 준결승(이용대 정재성) 중계와 핸드볼 여예선(대한민국 대 세르비아) 경기로 토요일 오후 방송할 예능 프로그램에 변동이 생겼다. '스타 주니어쇼 붕어빵'는 본 방송 시간(오후 5시대)보다 1시간가량 앞당겨 오후 4시15분 방송한다. 이어 오후 6시30분에 방송하는 '놀라운 대회 스타킹쇼'는 올림픽 중계에 따라 결방 또는 방송 여부가 결정된다.
지상파 3사의 드라마 방송 역시 런던올림픽 중계 영향을 받게 됐다.
MBC의 경우 주말 오후 9시대 방송하는 '무신'과 10시대 방송하는 '닥터진'은 결방하지 않을 예정이지만 배드민턴 경기에 따라 방송 시작시간이 유동적이다.
SBS의 주말극 '신사의 품격'은 이날 결방, '힐링캠프' 런던올림픽 특집인 '런던캠프-기쁘지 아니한가'가 특집방송 된다. '신사의 품격' 대신 방송하는 '런던캠프-기쁘지 아니한다'는 이날 오후 9시40분부터 1, 2부 연속 방송될 예정이다.
KBS 2TV는 주말극 '넝쿨째 굴러온 당신'을 올림픽 여파에 관계없이 기존 방송시간대인 오후 8시에 방송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