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오디션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K팝 스타' 출신 백아연이 성공적인 가수 데뷔를 알렸다.
지난 10일 공개된 백아연의 데뷔앨범 'I'm baek' 타이틀곡 '느린노래'는 발매 이틀째인 11일 오전 8시 30분 현재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기존 '음원 강자'들을 누르고 정상을 차지하고 있다.
'느린노래' 이날 멜론, 올레뮤직, 몽키3, 벅스 등 주요 실시간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엠넷에서도 4위에 오르며 상위권에 랭크됐다.
'복고커플' 서인국과 정은지의 듀엣곡 '올 포 유(All for you)'는 엠넷을 제외한 대부분의 차트에서 백아연에게 1위를 내줬다. 이밖에 지드래곤의 '그XX', 싸이 '강남스타일', FT아일랜드 '좋겠어(I wish)', 티아라의 '섹시러브(Sexy love)'등이 상위권을 장악하며 저력을 보이고 있다.
백아연은 올 초 'K팝 스타'로 주목을 받았지만 이번이 가수 정식 데뷔라는 점을 고려하면, 이 같은 성적은 주목할 만한 결과다. 'K팝스타' 출신 중 데뷔 앨범을 낸 것도 백아연이 처음이다.
백아연은 올 4월 종영한 'K팝스타'에서 감성 넘치는 보컬을 자랑하며 톱3까지 든 유망주다. 이후 지난 5월 'K팝스타' 심사위원 중 한 명인 박진영이 이끄는 JYP엔터테인먼트와 정식 계약을 맺고 가수 데뷔를 준비해왔다.
백아연의 데뷔 앨범 '아임 백'에는'느린 노래'를 포함, 총 5트랙이 담겼다. 타이틀곡 '느린 노래'는 유명 작곡가 슈퍼창따이가 멜로리를 쓴 발라드 곡으로 백아연의 고음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한편 백아연은 데뷔 앨범 공개 직후 자신의 트위터에 "드디어 제 첫 번째 앨범 'I'm Baek'의 음원과 '느린 노래' 뮤직비디오가 공개 됐습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한 땀 한 땀 최선을 다해서 준비한 앨범이니까 많이 들어주시고 뮤직비디오에서의 백아연의 연기력도 기대해주세요! 기다려주신 팬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란 글을 올렸다